여행정보/TIP2014.04.22 09:55

일본 및 해외여행시 스마트폰 데이타 로밍 위한 포켓 와이파이 대여방법



이제 일상생활에서 내 몸의 일부와 같이 없어서는 안될 스마트폰 사용하기....


해외여행을 나가서도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데이타로밍 신청을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데요.


자칫 정액제 로밍신청을 미리 하지 않고 해외에서 무턱대고 데이타 로밍을 사용하게 되면


엄청난 데이타 요금 폭탄을 맞을수도 있다는 사실... 이제 다 알고 계시죠?



예전에 통신사 kt 올레 데이타로밍 무제한 요금제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관련포스팅 : http://shipbest.tistory.com/504)



오늘은 통신사 데이타로밍 정액제 신청이 아닌 와이파이 에그를 빌려가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이렇게 생긴 녀석인데요.. 


국내에서도 와이파이 에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략 어떤 것인지는 아실거예요.


이 단말기를 들고 다니면서 통신사의 데이타 신호를 와이파이 신호로 바꾸어 뿌려줌으로써


근처에 와이파이 신호를 연결해 주는 녀석인데,


이번 일본여행에서 특히나 유용하게 잘 사용을 하고 왔답니다. ^^




특히 스마트폰 뿐만이 아니라 노트북이나 태블릿PC 같은 휴대용 기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므로 복수의 기기를 휴대하고 가신다면 데이터 로밍보다 포켓 와이파이를 하는게 더 나을듯 합니다.


물론 데이터 로밍을 하셔서 테더링 하면서 사용하실수도 있으나 워낙 번거롭다는... ^^;;




그리고 데이터 로밍은 3G 속도로 데이타를 받지만, 


포켓와이파이의 경우 일본지역에서는 아주 시골지역이 아닌 이상 4G LTE 신호를 받아서 뿌려주기 때문에


3G보다도 훨씬 빠른 속도를 경험하실 수 있답니다.


물론 국내 LTE 속도보다는 좀 느린 편이더라구요.




국가별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타 양과 속도 및 요금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다른 국가들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데이타 양과 요금이 별도로 책정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티플라이 카페를 통해 예약신청을 했는데요. (네이버에서 '티플라이' 검색)


와이드 모바일에서 직접 예약하는 것보다 보다 저렴하게 8030원/일 (부가세 포함)에 예약을 할 수 있었답니다.


(예약신청페이지 주소 : http://www.widemobile.com/reservation/ReservEvent01.aspx?t=4&route=2918)



티플라이를 통해 예약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예약신청서 양식이 나오는데요.



여행날짜, 여행국가, 여행기간, 수령 및 반납장소 등 필요사항을 기입하고 신청하시면 


여행 2~3일전 직접 해피콜 연락이 옵니다.


예약현황을 확인 후... 결제를 하시면 예약이 완료가 되구요.


자신이 신청한 수령공항이나 항구에서 직접 받으시면 된답니다.




저는 김해공항 출국장에서 수령을 했구요.. 


나중에 귀국할땐 김포공항으로 들어와서 반납은 김포공항에서 했습니다.


여행 다니느라 포켓 와이파이 본체 사진은 미처 찍지 못했네요. ^^;;



암튼 5일동안 약 4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잘쓰고 왔습니다.


오키나와 본섬과 미야코지마라는 섬에 다녀왔는데요.


오키나와 본섬 나하시내에선 4G/LTE로 잘 터졌고 미야코지마에서도 히라라 시내에서는 4G/LTE 로 잘 터졌고


그외의 외곽지역에서는 3G로도 충분히 잘 사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겪었던 음영지역은 히라라항구에서 이라부섬으로 들어갈때 탔던 페리 안에서만 안되었던것 같네요.


그 외의 지역에서는 아주 잘 사용하고 왔으니


하루 만원 데이타로밍 하는 것 보다 포켓 와이파이 이용하는게 오히려 더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