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대둔산 케이블카 운행시간, 이용요금 및 전망대 등산코스, 찾아가는 길 안내

by @파란연필@ 2014. 12. 23.

대둔산 케이블카 이용안내 및 전망대 등산로 (전망대~구름다리~마천대)



겨울철 산행은 다른 계절과는 달리 눈꽃과 설경을 즐길 수 있다는 매력에 최근 들어 많이들 찾고 계시는데요.


그중에서도 케이블카를 이용해 비교적 쉽게 오를 수 있고,


눈이 많이 오는 서해안 전라도 지역에 위치한 대둔산 케이블카 이용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 사진출처 : 대둔산 케이블카 홈페이지


대둔산은 전남 완주군과 충남 금산군 및 논산시에 걸쳐 자리를 잡은 해발 878미터의 산이구요.


기암괴석과 계절마다 특색있는 풍경으로 사계절 찾기 좋은 산으로 알려진 곳이랍니다.




특히 대둔산은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어 걷기 힘든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분들도 쉽게 오르실 수 있도록 되어있어


누구나 손쉽게 정상까지 가실 수 있는 곳이예요.


예전에 1박2일에서도 한번 소개가 된적이 있는 것 같은데, 가을철 단풍 보러 가기에도 좋고


지금같은 겨울철에는 멋진 설경이 아름다운 곳이니 한번쯤 찾아가면 좋을 듯 싶습니다.






대둔산 도립공원을 찾아가는 길은 남쪽지방에서는 전주나 무주를 통해서 접근을 하시면 되구요.


서울 및 수도권에서는 논산을 통해 접근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이블카 이용요금은 개인왕복 기준으로 성인 9000원, 어린이 6000원,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완주군민은 8000원 입니다.


편도로도 이용 가능하시구요. 편도는 6000원/4000원/5500원입니다.


단체적용은 30인 이상일때 적용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케이블카 운행시간은 계절마다 조금씩 틀린데,


여름철 하절기에는 09:00~18:00 까지이고, 겨울철 동절기에는 09:00~17:00까지입니다.





매표소에서 케이블카 티켓을 구입하신 후 탑승을 하시면 전망대까지는 6분 정도 소요가 되구요.


전망대에 도착을 하시면 금강구름다리~약수정 휴게소~삼선구름다리~마천대 정상까지 총 45분간 등산을 하시고.


내려오실땐 구름다리 쪽으로는 못내려오시고 바로 약수정을 통해 전망대까지 내려오셔야 한답니다.


이상 대둔산 케이블카 이용에 대해 알아봤는데, 올겨울 눈꽃보러 대둔산에 가실 분들께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