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서해금빛열차 예매 및 운행시간표, 요금 알아보기 (특실 온돌실 포함)

by @파란연필@ 2015. 2. 27.

서해안 기차여행으로 추천할만한 서해금빛열차 (WEST GOLD TRAIN)



며칠전 강원도 기차여행으로 정선아리랑 열차 A-Train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서해안을 따라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는 서해금빛열차에 대해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코레일에서 이렇게 의욕적으로 이벤트 열차를 계속 개발해서 운행을 해주니 참 괜찮은 것 같네요.




서해금빛열차는 지난 1월말부터 정식운행이 되고 있는데요. 


운행노선을 살펴보면,


용산 - 영등포 - 수원 - 아산 - 온양온천 - 예산 - 홍성 - 광천 - 대천 - 장항 - 군산 - 익산 까지 운행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코레일에서 이벤트 열차 이름을 촌스러운듯 촌스럽지 않게 잘 짓는 것 같더군요. ^^;;


이번 서해금빛열차의 경우 열차의 외관 자체가 노란색으로 꾸며져 있어서 그런지 금빛열차라는 이름을 따왔나 봅니다.






서해금빛열차 객실은 1편성에 객차가 4량이 연결되어 운행이 되고 있는데요.


1, 2, 4호차는 일반석으로 구성이 되어있고, 3호차는 힐링실로 카페 및 족욕실, 포토존이 있으며,


5호차는 이 열차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온돌마루실 객차가 있답니다.





서해금빛열차 각 구간별 운행시간표는 위와 같은데요.


왕복으로 하루에 한편씩 운행이 되며 용산에서는 08:27분에 출발하여 익산에 12:05분에 도착하고,


돌아오는 편은 익산에서 16:20분에 출발하여 19:57분에 용산역에 도착하게 됩니다.





서해금빛열차 구간별 요금인데요. 위의 요금은 일반실 기준으로 책정된 요금입니다.


용산에서 익산까지 편도 27,400원 / 왕복 54,800원이 되겠군요.


그리고 가장 인기가 많은 5호차 특실로 지정되어 있는 온돌실의 경우 인당 요금에 1실당 4만원이 추가가 됩니다.


최소 3인에서 최대 6인까지 이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3호차의 족욕실의 경우 습식 5000원, 건식 4000원, 찜질팩 추가시 1000원의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각 객차별 사진은 코레일 홈페이지의 사진을 참고하였는데, 열차 전체가 참 깔끔하고 화사한 것 같습니다.


일반객차도 좋지만... 무엇보다 5호차의 온돌마루실이 참 마음에 드는군요.


객차 내의 온돌마루라.... 친구들끼리.. 가족들끼리 오붓하게 기차여행 즐기기엔 딱 안성맞춤일 것 같네요.


이 열차도 나중에 직접 승차해서 어떤지 한번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