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10 정품 ISO 이미지 파일 다운로드 받는 방법



예전에는 윈도우 설치파일이나 ISO 이미지 파일 자체를 정품 구입이 아니면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다운받는 방법 밖에 없었는데요.


지금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직접 정품 ISO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지금은 고속인터넷이 보편화 되어 있어서 누구나 대용량의 파일도 쉽고 빠르게 다운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예전에 인터넷 속도가 느릴 때는 마이크로소프트 자체에서도 CD 패키지로만 정품을 판매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누구나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정품 윈도우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는 할 수 있어도


정품 인증은 별개로 진행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품인증 시리얼 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간혹 이 역시 어둠의 경로를 통해 정품인증툴을 토렌트로 다운 받으려다 잘못하면 랜섬웨어 같은 악성 바이러스에 감염될 확률도 있으므로


왠만하면 운영체제 윈도우 만큼은 정품구입을 권장하는 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윈도우10 정품 구입가격 알아보기 [클릭]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다운로드 홈페이지)



일단, 윈도우10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위의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최신 윈도우10 파일을 다운받기 위해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선택해 주세요.


그럼 ISO 이미지파일 다운로드를 위한 MediaCreationTool.exe 툴 설치파일을 먼저 다운 받게 되는데, 다운 받은 뒤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툴을 다운 받은 뒤 실행하면, 윈도우 파일을 다운받기 위한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가 나오게 됩니다.


동의 후 클릭~!!




여기서 우리는 새로운 완전한 윈도우 ISO 파일을 다운받아야 하므로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USB 플래시 드라이브, DVD 또는 ISO 파일) 만들기'를 선택해 줍니다.




그런 다음, 자신의 PC 사양에 맞는 옵션을 선택해서 윈도우 버전을 다운받으면 되는데요.


요즘은 대부분 윈도우10에 64비트용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그대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사용할 미디어 선택에서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USB를 이용한 부팅디스크를 직접 만들 수 있지만,


단순히 ISO 파일만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라면 ISO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다운받을 폴더를 지정한 후 다운로드를 진행하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클릭해 완료하시면 되구요.


맥에서 부트캠프를 통해 윈도우를 설치하실 분들은 해당 ISO 파일로 윈도우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ISO 파일로 바로 부팅 USB도 만들 수 있으니


윈도우10을 클린설치 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