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해외여행 필수어플-환율조회, 환율계산기 어플 (외환스마트환율)

by @파란연필@ 2013. 7. 27.


 


환율조회 어플 추천-외환스마트환율 어플 (해외여행 필수어플)



해외여행을 가게되면, 그 나라에서 사용하는 화폐로 환전을 해야 하는데,


스마트한 요즘세상에서 환율도 스마트하게 조회하고 계산할 수 있는 어플이 있어 소개드리려 합니다.



바로 '외환스마트환율' 이라는 어플인데요.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은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환율조회 어플을 설치후 실행을 시키면 로딩이 되는데,


외환은행에서 제공하는 환율을 그대로 알려주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지요.









초기화면은 이렇게 각 나라의 화폐단위별로 현재환율을 나타내어 줍니다.


몇달전까지는 환율이 많이 떨어졌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휴가철이라 그런지... 조금 오르는 것 같네요 ^^;;



그래도 제가 예전에 유럽갔을때 환전했던 유로화는 지금이 훨씬 싼것 같습니다.


지금은 1500원대를 유지하고 있지만.. 제가 유럽을 갔었던 2009년엔 1800원대였어요. ㅠ.ㅠ






차트탭을 터치하시면 1개월, 3개월, 6개월, 1년 단위로 


환율추이를 한눈에 보실 수 있어요.


7월초에 조금 떨어지는 추세였다가 지금은 다시 상승분위기로군요. ^^;;






제가 제일 자주 사용하는 화면인데요.


바로 스마트계산기.. 라고 자신이 원하는 화폐단위를 입력하면 


바로 원화로 얼마인지 계산을 해주는 건데요.



포스팅하는 오늘 7/26일 기준으로 100유로를 계산해보니


환전수수료 우대율 0%로 했을땐 150,579원이었고, 환전수수료 우대율 50%로 하면 149,100원이네요.


약 1400원 정도 차이가 나는데,


제가 항공 마일리지 적립용으로 크로스마일 외환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크로스마일 카드를 사용하면 환전수수료를 50% 우대해주거든요~^^



암튼.. 해외여행 가시면서 알뜰하게 환전하고 스마트하게 환율조회를 원하시는 분들은


외환스마트 환율 조회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