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3월 4월 5월 가볼만한 봄꽃축제 일정 (구례 산수유, 진해 벚꽃 군항제, 황매산 철쭉)

by @파란연필@ 2015. 3. 11.

2015년 봄철 꽃놀이 갈만한 곳 추천



잠시 봄을 시샘하는 꽃샘추위가 지나가긴 했지만,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봄꽃축제 시즌이 시작되는 때이기도 합니다.


해마다 봄이 되면 전국 지자체에서 주관하는 봄꽃축제들이 참 많이 열리게 되는데요.


그 중에 대표적이고 3월, 4월, 5월 계절별로 가볼만한 축제 현장과 일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 구례 산수유 축제 (3월)






전남 구례에서 열리는 산수유 축제는 3/21(토)~3/29(일) 9일간 진행이 될 예정이구요.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고 있어 꽤나 오랫동안 이어져 온 축제입니다.


산수유 꽃말이 '영원한 불멸의 사랑' 이라는 의미때문에


행사주제는 항상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 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더라구요.




행사장은 주로 구례군 산동면 일대와 지리산 온천관광지 부근에 마련되어 있으니


찾아가실 분들은 위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축제기간 중 주말과 휴일에는 행사장 곳곳에서 다양한 이벤트 및 공연들이 열릴 예정이라고 하니


꽃놀이도 즐기면서 많은 볼거리들을 즐기실 수 있으리라 생각되는군요.




2. 진해 벚꽃축제, 군항제 (4월)



▲ 사진출처 : 용포토스닷컴 (http://yongphotos.com/830)


아마 봄꽃축제 중.. 가장 규모가 크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 바로 진해 군항제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역사도 오래되고 규모가 큰만큼 정말 볼거리가 많은 곳이긴 합니다만,


워낙 많은 인파가 모이는 곳이다보니 미리 각오를 하고 가셔야 할 곳 중의 하나입니다. ^^;;




올해 진해군항제의 경우 4/1(수)~4/10(금) 열흘간 진행이 될 예정이며,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및 진해 시내 곳곳에서 행사가 열리게 됩니다.





워낙 넓고 방대한 곳에서 축제가 열리게 되다 보니 미리 둘러보실만한 곳을 선택하셔서


위치라든지 행사일정들을 잘 확인하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진해를 처음 방문하시거나 어디를 가야 할지 잘 모르신다면, 위의 명소탐방코스를 확인하셔서


시간대 코스별로 잘 마련되어 있으니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군요.


아마 꼭 보셔야 할 곳이라면, 여좌천 로망스 다리와 경화역, 그리고 해군사관학교 내부가 아닐까 싶습니다.





3. 황매산 철쭉제 (5월)




철쭉의 개화시기는 다른 봄꽃보다 조금 늦게 피어나는 때인지라, 5월이 되어서야 만개가 되는데,


올해 황매산 철쭉제 일정은 5/3(토)~5/16(금) 계획되어 있습니다.


다른 봄꽃축제도 마찬가지였겠지만, 세월호의 여파때문에 작년 황매산 철쭉제는 행사자체가 완전히 취소가 되었었는데요.


올해는 다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 날짜가 좀 남아서인지 구체적인 행사일정과 계획은 나오질 않았습니다만,


행사장 위치는 대략 비슷하게 이어지고 있으니 위의 안내도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