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부산 후쿠오카 항공권, 항공사별 운항시간표 및 가격비교 (저가항공 포함)

by @파란연필@ 2015. 7. 3.

부산~후쿠오카 항공편 (대한항공, 에어부산, 제주항공)



최근 몇년간 저가항공사들의 급성장세와 함께 취항노선도 늘어남에 따라


보다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는데요.


특히 부산에서도 일본이나 동남아 쪽으로 취항하는 항공사와 노선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본 노선 중에서도 후쿠오카와 오사카 구간은 수요가 많은 인기노선이어서인지....


각 항공사별로 노선 증편의 제 1순위 구간이 되기도 하지요.



인천에서는 물론 부산 김해공항에서도 후쿠오카와 오사카로 가는 항공사들이 많이 늘어나기 시작했는데,


오늘은 대표적으로 부산~후쿠오카 구간을 운행하는 항공사와 대략적인 항공권 가격을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일단, 부산~후쿠오카 노선은 수요가 많은데다, 국제선 치고는 운항거리도 매우 짧아 (부산~제주 보다 짧음)


항공사로서는 이윤을 남기기에 최적인 노선인 셈인데,


현재 대한항공을 비롯하여 에어부산과 제주항공이 취항을 하고 있구요.


곧 있으면 진에어도 가세를 해서 총 4개의 항공사가 이 노선을 두고 경쟁을 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우선 대한항공부터 먼저 좌석과 가격을 한번 조회해 보도록 하지요.


날짜는 곧 여름휴가가 시작될텐데, 한달 정도 여유있게 날짜를 잡아 조회를 시작해 봤습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부산~후쿠오카 구간 일정은 하루에 두편씩 왕복 운항을 하고 있는데요.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각각 출발을 하고 있으며, 도착편의 경우, 수요일과 금요일은 저녁항공편이 없습니다.





항공권 가격은 홈페이지에서 조회를 해보니 295,500원... 대략 30만원 정도 나오는군요.


물론 저녁 출발 항공권으로 계산을 하면 조금 더 저렴해 지기는 합니다.





에어부산은 지역 대표항공사답게 후쿠오카 노선을 하루 3편씩 왕복운항을 하고 있는데요.




항공권 가격은 특가운임과 실속운임, 그리고 일반운임으로 단계적으로 구분이 되어있으며,


대부분 특가운임은 일찍 마감이 되는편이고, 실속운임이 그나마 제일 저렴한데,


대략 179,000원 정도의 가격이 나오게 되는군요.





제주항공은 부산~후쿠오카 노선을 취항한지 얼마되지 않아 하루에 한편만 왕복운항을 하구요.


그래도 저가항공답게 특가운임과 할인운임을 편성해서 일찍 예약을 하거나 예약변경, 취소조건에 따라


매우 저렴하게 항공권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역시 같은 날짜로 항공권 검색을 해보니 대략 175,600원의 금액이 나오게 되는군요.



물론 항공사별로 날짜에 따라... 예약조건에 따라.. 그리고 항공사 홈페이지가 아닌


온라인 항공권 사이트에서 구입을 하는 조건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로 바뀔 수 있고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위의 가격만 그대로 믿지 마시고 대략 이정도 가격이 되는구나.. 정도로만 생각하시면서


항공권 역시 발품을 많이 팔아야 저렴한 항공권을 얻을 확륙이 높아지니 많이 많이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