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2016년 봄꽃 개화시기 (개나리, 진달래, 벚꽃) 및 가볼만한 봄꽃 축제 일정

by @파란연필@ 2016. 3. 16.

2016년 지역별 봄꽃 개화시기 및 봄꽃 축제 일정 알아보기



지난주 막판 꽃샘추위가 물러나고 나니 한결 봄이 더 가까와졌음을 느끼게 하는 포근한 날씨가 계속되네요.


부산에서는 다른 종이긴 하지만 벌써 벚꽃이 피었다는 소식도 들려오구요.. ^^




남쪽 지방은 매화부터 시작해 한창 꽃소식이 들려오고 있지만, 아직 윗쪽 지방은 꽃소식이 언제쯤 들려오나 기다리시는 분 많을텐데요.


지금부터 올해 2016년 각종 봄꽃 개화시기를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아래의 자료들은 기상청과 웨더아이에서 제공하는 자료로써


대표적인 봄꽃인 개나리와 진달래, 그리고 벚꽃 개화시기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우선, 샛노란 개나리와 진달래의 개화시기부터 알아볼텐데요.


개나리의 경우... 서귀포에서 3/15일... 즉 어제부터 피어날거라고 예상을 했는데, 실제 개화를 했는지 궁금하네요. ^^


그리고 부산 3/16일을 시작으로 대구 3/16일, 대전 3/23일, 그리고 서울은 3/27일 정도 개화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진달래는 개나리보다 살짝 늦는 편인데요.


부산에서는 3/18일, 여수 3/23일, 광주와 서울은 3/27일날 각각 개화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봄꽃 중에서도 가장 많이 기다리시는 꽃이 바로 벚꽃일텐데요.


서귀포에서는 3/23일부터 시작해서 부산, 진해 3/26일, 전주 3/31일, 강릉 4/2일, 서울 4/6일 정도로 개화를 예상하고 있으며,


보통 벚꽃의 절정시기는 개화 후 약 1주일 정도 지난 뒤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봄꽃이 피어나는 시기에는 각 지역별로 봄꽃 맞이 축제들이 열리는 곳이 많이 있는데요.


저는 작년이 진해 군항제에 갔다가 평일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엄청난 인파에 깜놀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


그래도 한번쯤 가보고 싶은 곳이 바로 봄꽃 축제 현장일텐데, 올해 가볼만한 봄꽃 축제일정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다가오는 시기에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는 축제는 바로 전남 광양매화축제 인데요.


3/18(금) 부터 3/27(일)까지 10일간 섬진강 지역 일대 매화마을에서 행사가 열린다고 하는군요.






광양과 가까운 구례에서도 비슷한 시기에 구례 산수유 축제가 열릴 예정인데요.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 온천관광단지 일대에서 열리는 산수유 축제는 3/19(토)~3/27(일)까지 열리게 됩니다.






원동일대 낙동강 주변 청매실 농원에서 열리는 원동매화축제 역시 비슷한 시기에 열리는데요.


3/19(토)~3/20(일) 이틀 동안 매우 짧게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인 봄꽃 축제 중의 하나인 진해군항제 4/1(금)~4/10(일)까지 진해 일대에서 열리게 됩니다.







그 외에도 각 지역별로 크고 작은 봄꽃 및 벚꽃 축제들이 열릴 계획이니 봄나들이 계획 있으신 분들은 


날짜와 시간을 잘 맞춰서 봄꽃 여행을 떠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