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삼성동 도심공항터미널 (코엑스 한국도심공항) 탑승수속 절차 및 리무진 버스시간표

by @파란연필@ 2016. 3. 29.

COEX 한국도심공항 터미널 수속절차 및 이용방법



최근들어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인천공항의 이용객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언제 어느때나 인천공항을 가게 되면 탑승수속부터 대기줄이 어마어마한 경우도 많이 만나게 되는데요.




혹시 출발지가 서울 강남 부근이거나 근처 직장인 분들이 업무가 끝난 뒤 바로 출국을 해야할 경우...


무거운 짐을 들고 인천공항까지 가서 긴 대기시간동안 수속을 밟기 보다는


바로 삼성동에 있는 도심공항 터미널에서 미리 수속절차를 밟고... 간편하게 몸만 리무진을 이용해 인천공항까지 간 뒤...


전용 출국심사통로를 통해 출국을 한다면 훨씬 편리하고 빠른 시간에 비행기 탑승까지 가능할거예요.




그래서 지금부터 도심공항터미널을 통해 수속을 밟는 방법과 절차들을 한번 살펴보고


또한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인천공항까지 바로 가는 리무진 버스 노선과 시간표도 같이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도심공항에 도착을 하게 되면, 1층에 있는 각 항공사별 수속카운터에서 탑승수속을 진행하시면 되는데,


공항에서 수속을 하는 것 처럼, 수화물이 있으면 수화물 탁송과 함께 동일한 과정으로 수속을 밟으시면 됩니다.





일단,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수속 가능한 항공사는 위와 같습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몽골항공, 타이항공, 일본항공, 싱가포르항공, 카타르항공, KLM네덜란드 항공,


델타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에어캐나다, 필리핀항공, 중국동방항공, 상해항공, 중국남방항공)





이때 다만,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코드쉐어(공동운항편)에 대해서는 수속이 불가한 경우도 있으니 미리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이용하는 항공사가 포함이 되어 있다면, 도심공항 1층 항공사 카운터에 가서


좌석배정 및 수하물 탁송까지 직접 처리를 하실 수 있으며,


인천공항은 출발 3시간 전... 김포공항은 출발 2~2시간10분전 (일본항공 2시간30분전) 수속이 마감되니 참고하세요.





그 외에도 각 항공사별로 수속가능한 시간이 위의 표에서 설명이 잘 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층에서 탑승수속이 끝나면, 이제 2층으로 올라와서 출국심사를 받아야 하는데요.


도심공항터미널인만큼 바로 이곳에 있는 법무부 심사대에서 출국심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인천공항에서 출국심사를 받는 과정과 동일한 과정으로 출국심사를 받게 되니 미리 탑승권과 여권은 잘 챙기셔야겠지요.





출국심사까지 마치고 나면 이제 도심공항에서 공항까지 바로 직통으로 연결되는 리무진을 타고 공항으로 이동하시면 되는데요.





코엑스 무역센터 쪽에서 출발해서 인천공항까지 가는 리무진은 6103번을 탑승하시면 됩니다.





6103번 리무진 버스는 04:15분이 첫차이고 막차는 21:30분 출발하는 편입니다.


대개 10~20분 사이로 배차시간이 짧은 편이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인천공항에 도착하게 되면 이미 도심공항에서 탑승수속을 마쳤기 때문에 다시 체크인 카운터로 가실 필요는 없으며,


외교관 및 승무원이 이용하는 전용출국통로로 바로 가시면 신속하게 출국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