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TIP2016.05.25 09:12

북해도 여행준비를 하기 위한 삿포로 항공권 취항노선 및 항공스케줄 알아보기



이제 두어달 정도만 있으면 7월말...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게 되는데요.


벌써부터 여름휴가 얘기를 나누는게 조금 머쓱해지기도 하지만, 휴가 때 떠날 해외여행을 준비하기 위한 알뜰여행족들은


바로 지금부터 슬슬 항공권이라든지 호텔 숙박예약들을 막~ 준비하셔야 할겁니다.




보통 해외여행을 위한 저렴한 항공권들은 대략 3개월 이전부터 나오게 되는데요.


만약 7월에 떠날 항공권... 더군다나 여름 성수기 철이라... 지금부터 준비한다고 해도 살짝 늦은감은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멀리 가지 않고도 여름여행지로 가까운 해외여행지를 선택할 때 일본 홋카이도를 많이 추천하는 편인데요.


특히 홋카이도의 경우... 일본의 최북단에 있는 곳이기 때문에 우리나라나 일본 본토의 기후보다 훨씬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으며


또한 습도가 높지 않아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홋카이도의 대자연과 함께 여름이면 보라빛 라벤더를 비롯한 형형색색의 꽃들과 정원들을 만날 수 있어


일본인듯.. 일본이 아닌 보다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이기도 하지요.





10년전.... 제가 홋카이도를 처음 여행할 당시만 해도 홋카이도의 관문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으로 가는 직항노선은


대한항공의 인천-삿포로 한 편 밖에 없었는데요.


지금은 홋카이도 여행자수의 증가와 함께 저가항공에서도 취항하는 곳이 많이 늘어 노선이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사는 부산에서도 직항이 생겨서 참 좋은데요.



■ 저렴한 항공권 찾을 땐 땡처리닷컴 [바로가기] 




1. 인천-삿포로 (대한항공)



우선 대한항공의 경우... 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하루 두편씩... 오전에 한편, 오후에 한편 해서 인천에서 출발을 하고 있는데요.


인천 출발편은 오전 10:00, 오후 18:40에 출발을 하구요.





삿포로에서 돌아오는 편은 수요일을 제외한 하루에 두편씩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삿포로에서 오는 편 역시 오전에는 08:55분, 오후엔 14:15분 출발편이 있습니다.




2. 인천-삿포로 (아시아나 항공)



또다른 대형항공사 중의 하나인 아시아나에서는 원래 삿포로가 아니라 아사히카와 쪽으로 부정기편을 운항했었는데,


이번 7/1일부터 새롭게 인천-삿포로 노선을 취항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루에 한편씩 왕복으로 운항을 하는데, 오후 출발, 오후 도착편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3. 인천-삿포로 (진에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뿐만 아니라 저가항공사에서도 삿포로 취항을 하는 항공사들이 많은데요.


진에어의 경우.. 하루 한편 왕복을 하고 있으며 인천에서 오전 08:20분에 출발하여


삿포로에서는 12:10분에 돌아오는 비행편이 있습니다.




4. 인천-삿포로 (티웨이 항공)




또다른 저가항공사인 티웨이항공에서도 삿포로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데,


하루에 한편씩 왕복 운항을 하고 있지만, 요일별 날짜별로 출발시간이 조금씩 틀리니 위의 시간표를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5. 부산-삿포로 (대한항공)




인천이 아닌 부산에서도 직항으로 삿포로까지 갈 수 있는 항공편이 있는데요.


먼저 대한항공의 경우... 매일...은 아니고 주3회... 화, 목, 토요일 한편씩 왕복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부산 출발편은 오전 09:15분, 삿포로 출발편은 12:35분에 있군요.




6. 부산-삿포로 (에어부산)




원래 부산-삿포로 노선은 대한항공 밖에 없었고, 그것도 주 3회 밖에 운항을 하지 않아 비용적인 면이나 시간적인 면이 아쉬웠는데,


지난 겨울부터 에어부산에서 부산-삿포로 노선을 취항해서 부산 사는 입장에서 참 좋더라구요...


물론 에어부산도 매일 운항이 아니고 수요일과 토요일은 운항을 하지 않는 주5회 운항이긴 하지만,


그래도 대한항공보다 운항편수가 많고 항공권 가격도 저렴해 앞으로 자주 이용을 하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