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맛보기/'16 프랑스

프랑스 개선문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파리 시내와 샹제리제 거리, 에펠탑 야경

by @파란연필@ 2017. 11. 23.

파리 야경 보러 가기 좋은 곳 추천, 개선문 옥상 전망대



유럽의 어떤 도시든 야경이 아름답지 않은 곳이 어디 있겠냐마는, 파리는 특히 야경이 더 낭만적이고 아름답지요.


바로 시내 한가운데 우뚝 솟은 에펠탑이 그 중심을 잡아주고 있기 때문인데요.




에펠탑만을 보러 가기 위한 장소는 에펠탑과 가까운 샤이오궁이 좋기는 하지만,


에펠탑과 함께 파리 시내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장소를 추천드린다면, 바로 개선문 옥상 전망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개선문 전망대는 늘 야간 늦은 시간까지 개방을 하고 있어서 파리의 야경을 보러 오는 관광객들이 많은 곳입니다.


그리 높은 전망은 아니지만, 오히려 살짝 낮은 곳에서 내려다 보는 파리 시내가 더욱 가깝게 느껴지기 때문에 매력있는 장소기도 하지요.





일단 개선문 전망대로 가기 위해서는 개선문 앞까지 가야 하는데, 개선문 주변은 도로가 둥글게 지나가는 로타리로 되어 있어


길을 건너야 하지만, 횡단보도가 없기 때문에 이렇게 지하도로 건너가야 합니다.





개선문으로 건너가는 지하도는 이런 모습이예요. ^^





개선문 앞으로 가니 이렇게 군인들과 군악대가 무슨 행사를 하고 있는 것 같은데,


매일 하는 행사인건지.. 아니면 이날이 무슨 특별한 날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볼거리가 또 하나 늘었네요. ^^





개선문 전망대를 올라가려면 간단한 짐검사 및 보안검사대를 지나야 합니다.


최근 유럽 각지에서 일어나는 테러 때문인지, 개선문 뿐만 아니라 유명 관광지 대부분은 입장시 이렇게 보안검사를 하고 있더라구요.


좀 불편하긴 했지만, 그래도 안전을 위해서라면....  그리고 개선문 전망대는 유료입장이라 입장권을 구입해야 하지만,


저는 파리로 가기 전... 국내에서 파리뮤지엄 패스를 구입해 갔기 때문에 파리 시내의 왠만한 관광지는 뮤지엄 패스로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전망대로 올라가는 길은 이렇게 나선형 계단을 걸어 올라가야 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마 제 기억에는 없었던 걸로 기억되네요.... 그래서 이런 사진이 남아있는 듯~ ^^;;







근데 그리 높은 곳이 아니라 걸어서도 금방 올라올 수 있었어요.


구름이 잔뜩 낀 하늘이긴 했지만, 그래도 예쁘게 야경을 담아보려고 삼각대에다 매직타임을 맞춰서 올라왔는데,


두어컷 정도 찍다보니 보안요원이 다가와서는 삼각대 사용하지 말라고 하더군요.


이런... 야경사진은 삼각대가 생명인데.... 할 수 없이 삼각대는 접고 그냥 ISO 올려서 손각대로 담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후에 나오는 사진들은 화질이 별로인데다 노이즈가 좀 많으니 참고하시길.. ^^







전망대 자체가 360도 오픈이 되어 있어 파노라마로 모두 둘러볼 수 있었지만,


역시나 에펠탑이 보이는 뷰가 가장 인기가 좋아서인지 이쪽 방면으로만 사람들이 많이 몰려 있더라구요.









다른 방향 쪽으로는 파리의 신시가지라 할 수 있는 라데팡스 구역이 보이기도 합니다.


이쪽은 제법 고층건물들과 빌딩 같은 시설들이 많이 들어서 있는 모습이더군요.







다시 에펠탑 쪽으로 돌아와보니 에펠탑 전망대 쪽에서도 강한 레이저 조명이 발사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파리 자체가 계획도시라 그런지 개선문을 중심으로 도로가 방사형으로 펼쳐져 있는 것이 큰 특징이더라구요.





한창 퇴근 시간대라 그런지 샹제리제 거리가 있는 도로도 차량정체가 꽤 심한 걸 볼 수 있습니다.


파리도 역시 세계 여느 대도시와 마찬가지로 교통정체 문제는 어쩔 수 없는가 보네요.





전망대에서 에펠탑 쪽을 바라보며 야경을 즐기는 부부(?)





나름 초점을 흐리게 찍어 파리의 낭만을 더해보기도 합니다.





개선문 바로 아래쪽 로타리 도로를 보니 신호등도 없고 차선도 없고 차들이 이리저리 뒤엉켜있는 모습이네요.


그래도 어찌어찌 잘 흘러가는 모습이긴 합니다. ㅎㅎ


암튼... 비록 삼각대를 사용한 야경사진은 담지를 못했지만, 그래도 파리 시내를 보다 가까이에서 내려다 볼 수 있는


멋진 전망포인트가 바로 개선문 전망대이기 때문에 저녁이 되면 꼭 한번 올라가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