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코레일 멤버쉽 가입 및 제휴혜택, 부산역 코레일 멤버십 라운지 이용방법, 후기

by @파란연필@ 2018. 2. 6.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코레일 멤버쉽 혜택 및 멤버쉽 라운지 이용 방법



서울역이나 부산역 등 KTX가 정차하는 역 중에서 규모가 조금 큰 역 안을 둘러보면 코레일 멤버쉽 라운지가 하나씩 있습니다.


기차 출발시간이 많이 남아 있을 때 북적거리는 대합실 보다는 보다 안락한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코레일 멤버쉽 회원 혹은 KTX 당일 특실 승차권을 가진 분들에게 개방을 하는 곳인데요.




부산역을 자주 이용하는 저는 부산역 안에 코레일 멤버쉽 라운지가 있다는 것은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오래전, 코레일 유료회원 시절이 있을때만 생각하고, 유료회원들만 들어갈 수 있는 곳이라 판단되어 근처에 가보지도 않았습니다.


근데, 살펴보니... 이미 코레일 유료회원 제도는 없어지고 이제는 누구나 무료로 멤버쉽 가입을 하면 이용할 수 있는 곳이더군요.




그래서 지금부터 코레일 멤버쉽 가입 방법과 함께 가입 시 제공되는 혜택들을 살펴보고,


주요 혜택 중 멤버십 라운지 이용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코레일 멤버쉽 가입은 '렛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멤버쉽 가입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가입할 수 있어요.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쳐 단계별로 기입란에 입력하고 신청을 하시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예전에는 멤버십 가입을 하면 실물로 된 회원카드를 발급해 줬었지만,


지금은 신규카드 발급 및 분실 재발급은 더이상 하지 않고, 모바일 회원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모바일 회원카드는 스마트폰 코레일톡 앱에서 바코드 혹은 QR 코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가입이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면,


코레일톡 앱을 열고 '마이페이지'에서 멤버십바코드 혹은 QR 코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일단 코레일 멤버쉽 회원이 되면, 코레일 열차예매를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며,


KTX를 이용할 때마다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게 되어 마일리지로 열차표를 구입할 수 있거나 코레일 유통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코레일 멤버쉽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어서 열차 대기시간을 편하게 보낼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현재 코레일 멤버십 라운지가 설치되어 있는 역은 서울역, 부산역, 용산역, 대전역, 동대구역에 각각 마련되어 있습니다.


열차 출발시각에 맞춰 서울역, 용산역, 부산역은 05~23시까지, 대전역, 동대구역은 08~21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어요.


다만, 매월 셋째주 수요일은 휴관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며칠전 이번에 새로 개통된 동해선 강구역과 영덕역을 가기 위해 부산역에서 라운지를 처음으로 이용해 봤는데요.


라운지 입구에 이용안내가 친절하게 붙어 있습니다. 라운지 개방시간과 이용대상 및 이용방법에 대해 소개를 하고 있는데요.


코레일 멤버쉽 가입 회원 뿐만 아니라 우리은행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소지 고객, 개인카드로 라운지 출입등록을 한 고객,


당일 KTX 특실 승차권을 소지한 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멤버십 회원이라 하더라도 당일 승차권이 없으면 입장이 되지 않구요. 반드시 승차권도 함께 있어야 합니다.


라운지 입장은 위에서 설명한 코레일톡 마이페이지에 있는 바코드 혹은 QR 코드를 문 앞 인식기에 인식시키면 문이 자동으로 열리게 됩니다.


특실 승차권 소지 고객이나 문 앞 인식기에 자동인식이 불가한 경우, 안쪽에 있는 직원에게 확인 후 입장 하실 수 있어요.





기존 바깥에 있는 일반 대합실의 딱딱한 의자보다는 확실히 푹신한 의자라 오랫동안 앉아 있기엔 더 편하구요.


시끄럽지 않고 조용해서 편안히 열차를 기다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라운지 내부에서는 음료 외 음식물 섭취는 불가하구요.


라운지 안쪽에는 간단하게 무료로 마실 수 있는 커피나 음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와이파이도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휴대폰 충전도 할 수 있습니다.


기차 시간이 촉박하다면, 여유있게 이용하기가 힘들 수 있겠지만, 출발시간이 많이 남아 있다면 라운지 이용도 적극 추천할 만 하더군요.





그 밖에도 우리은행 환전수수료 할인, 금호리조트, 코엑스, 롯데렌터카, 명가의 뜰, 호텔 아쿠아팰리스, 코오롱 호텔,


김해 클레이아크, 부산 해운대 아쿠아리움 등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