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봄(春)

부산 출발 당일치기 기차여행 추천, 동해선 기장역과 가까운 죽성성당(드림성당) 바다여행

by @파란연필@ 2018. 3. 8.

부산에서 전철타고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바다여행, 동해선 기장역 죽성성당



전날 동해선과 부산지하철 1호선 교대역 환승통로 개통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승용차는 집에 두고... 오랜만에 동해선 기차를 타고 기장 바닷가를 다녀왔습니다.




동해선 광역전철이 개통되기 전까지만 해도 기장 쪽으로 가려면 배차시간이 긴 좌석버스를 이용해야 하거나


자가차량으로만 다닐 수 밖에 없었는데, 이제 기차가 그나마 자주 다니게 되니 접근성이 훨씬 좋아진 것 같습니다.




오래전 드라마 '드림' 촬영지로 알려져 드림성당으로 더 많이 알고 계신 기장 죽성성당을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예전에는 승용차로 몇 번 다녀갔던 적이 있었는데, 광역전철이긴 하지만 기차를 타고 이곳을 찾은건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지도에서 보시다시피 죽성성당으로 가려면 기장역이 가장 가까운데요.


기장역에서 죽성성당까지 도보로는 조금 거리가 멀어 마을버스를 한번 갈아타야 합니다.









교대역에서 환승을 해 일광방면 전철을 타고 도착한 기장역 입니다.


기장역은 광역전철 뿐만 아니라 무궁화호 기차도 정차를 하는 곳이라 플랫홈이 여러 곳으로 구분되어 있어요.





기장역의 모습입니다. 일반 지상에 있는 전철역이라 생각하시면 되요.


여기서 죽성성당으로 가기 위해서는 기장시장 앞 버스정류소에서 마을버스로 환승을 해야 하는데요.


기장역에서 기장시장 정류소까지는 도보로 5~1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기장시장 정류소에서 죽성성당까지는 6번 마을버스를 타시면 되는데요.


정류소 앞에 이렇게 버스시간표가 붙어있으니 시간표를 참고하셔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죽성성당을 가려면 두호마을에서 내리면 되요.





두호마을 버스정류장입니다. 행정구역상 부산시에 속하는 지역이긴 하지만,


동부산 외곽지역이라 그런지 이곳은 어촌마을의 분위기가 나는 곳이예요. 그래서 버스정류장도 참 시골스럽게 보입니다.







두호마을 버스정류소에서 마을 안쪽 골목길을 따라 걷다보면 알록달록 벽화가 그려진 길이 나오는데요.


벽화골목을 따라 끝까지 걸어가면 비로소 푸른 동해바다가 보이는 해안도로가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해안도로 한쪽에는 빨간첨탑이 돋보이는 죽성성당이 나오게 되지요.


SBS 드라마 '드림' 죽성 세트장으로 소개되고 있는 이곳은 예전엔 실제 드라마 촬영당시 지었던 성당 건물이 있었지만,


구조물 안전상 철거를 하고 새로 다시 지은 성당 건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예전에 봤었던 성당 건물과는 모양이 조금 틀리더라구요.





철거되기 전.... 원래 세트장으로 쓰였던 예전 성당의 모습입니다.


성당 앞마당에는 성모마리아상도 같이 있었는데, 지금은 마리아상은 없어졌더라구요. 그러고보니 첨탑의 십자가도 안보이네요. ^^;;





암튼... 새로 지어진 세트장 한쪽에는 이렇게 관광객들이 기념사진 및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전망데크와 포토존을 설치해 놓았습니다.


저녁에는 조명도 들어와 야경도 촬영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예전 건물이었을 땐 내부는 출입금지였는데, 지금은 내부로 들어갈 수 있게 해놓았고, 각종 전시공간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리고 죽성성당을 중심으로 해안길을 따라 산책로도 잘 만들어져 있어 날씨가 좋을 땐 바닷가를 따라 산책을 즐기셔도 좋습니다.


마침 제가 갔던 날이 날씨도 많이 풀리고 바람도 약하게 불어 산책하기엔 참 좋았어요.









바닷가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멀리서 바라보는 죽성성당의 모습도 참 예쁘더군요.


바닷가 바위 위에 우뚝 솟아있는 성당의 모습이 단연 돋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성당 뒷편 바위 아래 바닷가 쪽으로도 내려갈 수 있도록 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막아 놓아서 못내려가게 되어 있더군요.


암튼 푸른하늘과 푸른바다를 배경으로 자리잡은 하얀성당의 모습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일까 생각해 보게 됩니다.





이제 굳이 자가용이 없어도 기장역까지는 이렇게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기차를 타고 올 수 있으니


기장의 바닷가를 여행하고자 하는 분들... 부산에서 가까운 바다를 여행하고픈 분들은 동해선 광역전철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