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통영 비진도 배시간표 평일 주말 배편 운항요금 및 운항시간

by @파란연필@ 2020. 6. 9.

경상남도 남해안을 아우르는 한려해상 국립공원에는 크고 작은 아름다운 섬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인상깊었던 섬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비진도입니다. 

 

흔히 배를 타게 되면 소매물도를 가기 전에 먼저 들르는 섬이기도 한데, 오늘은 아름다운 섬 비진도 배편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특히 두 개의 섬이 중간에 백사장을 통해 얕게 이어져 있는 모습이 신비롭기도 하고 아기자기한 맛이 있어 개인적으로는 소매물도 보다 더 애착이 가는 섬이기도 합니다.

 

'비진도'라는 섬 이름은 임진왜란 당시 이곳이 이순신 장군께서 이끄는 수군이 승리한 곳 중의 하나이기도 한데, 당시 '해전에서 승리한 보배로운 곳'이라는 의미로 지어졌다고도 합니다.

 

일단, 비진도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통영항 여객선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데요. 한솔해운에서 운항하는 배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통영항까지 자차를 몰고 가셨다면 통영항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되는데, 일반승용차 1일 주차요금은 5000원 입니다.

 

 

통영~비진도 배시간 (평일)

통영에서 비진도까지 운항하는 배편 운항시간은 평일과 주말에 따라 운항횟수가 다른데요. 평일의 경우엔 하루 3항차를 왕복운항하고 있습니다. 통영에서 첫 배는 06:50에 출항하고 오전 10:50, 그리고 마지막배는 14:30에 출항을 하고요. 비진도에서 돌아오는 마지막 배시간은 17:15에 있습니다.

 

통영~비진도 배시간 (주말/휴일)

그리고 주말과 휴일에는 배를 타고 섬으로 들어가는 수요가 많아 2항차가 더 증편운항을 하게 되는데요. 마찬가지로 통영에서의 첫 배는 06:50 출항이며, 이후 09:00, 10:50, 12:00, 14:30까지 5회 출항을 하게 되고, 비진도에서 돌아오는 마지막 배시간은 평일과 마찬가지로 17:15이니 마지막 배시간은 꼭 숙지를 하고 계시기 바랍니다.

 

보통 비진도로 가는 단독 운항 배편은 잘 운항을 하지 않고요. 아무래도 소매물도로 가는 인원들이 많아, 소매물도 가는 배편이 중간에 비진도를 들러서 가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통영항에서는 소매물도행 배편과 동일하게 탑승을 하시면 되고 예약은 한솔해운 홈페이지나 배 예약 통합시스템은 '가 보고 싶은 섬' 앱이나 사이트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저는 아주 오래전에 통영에서 비진도 배편을 탔는데, 그 땐 배 이름이 섬사랑호였지만, 지금은 배이름이 바껴 한솔호로 운항이 되고 있습니다. 통영에서 비진도까지는 대략 40~50분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진도까지 운항요금은 일단 섬의 특성상 관광객들은 왕복 기준으로 알고 계시면 편한데요. 왕복 기준으로 대인 16,800원, 중고생 15,200원, 65세 이상 경로 13,600원, 어린이 8,200원입니다. 주말과 연휴, 특별수송기간에는 10% 할증요금이 붙으니 참고하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