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천안 비즈니스호텔 추천, 오엔시티 호텔 스탠다드 더블룸 숙박 후기

by @파란연필@ 2020. 6. 5.

천안에는 비즈니스 호텔이 제법 많은 곳 중의 하나입니다. 그 이유가 바로 천안에 삼성전자 디스플레이 사업부가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천안에는 관광수요 보다는 비즈니스 수요가 꽤 되는 곳이라 천안시청과 KTX 천안아산역 부근에 비즈니스 호텔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작년 가을에 비즈니스라 하면 비즈니스일수도 있겠는데, 천안 여행지 취재를 위해 1박을 할 호텔을 찾다가 천안시청 부근에 있는 천안 오엔시티 호텔에서 하룻밤을 묵게 되었는데요. 혼자 숙박을 했던 스탠다드 더블룸 후기와 함께 객실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오엔시티 호텔은 위치가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천안시청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기도 하고, KTX 천안아산역에서도 차로 10~15분 정도 거리에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목적으로 출장을 오는 분들께도 괜찮은 위치인 것 같았습니다. 물론 대중교통 접근성도 좋고 호텔 주변으로는 상가들이 밀집되어 있어 식사나 필요물품들을 구입하기에도 좋았어요.

 

비즈니스 호텔이긴 하지만, 한국관광 품질인증을 받은 호텔이라 그런지 기본에 충실한 숙소로 느껴졌습니다. 로비에서부터 객실 입구 복도까지 오는데도 밝고 환한 모습과 깔끔하고 정돈이 잘 되어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더군요.

 

 

객실 타입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호텔의 목적에 맞게 생각보다 혼자 묵을 수 있는 스탠다드 더블룸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저 역시 스탠다드 더블룸에서 하룻밤을 보내게 되었는데요. 객실 크기는 좀 작은 편이었습니다. 그래도 혼자라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고, 침대 아래쪽 TV 바로 밑에 캐리어나 가방을 펼쳐 놓을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TV 사이즈도 꽤 큰 편이었고, 저녁에 간단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테이블과 의자도 준비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침대 쿠션 역시 매우 소프트하고 부드러워 숙면을 취할 수 있었네요. 침대 옆으로는 옷걸이와 함께 가운과 슬리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욕실의 모습입니다. 방의 크기는 작은 편이었지만, 욕실은 그래도 생각보다 넓은 편이었어요. 샤워공간과 세면공간이 분리되어 있고, 변기도 비데가 갖춰져 있습니다. 청소 상태나 청결 상태도 꽤 준수했고요. 변기 옆에 인터폰이 달려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들어오는 현관 입구 쪽에는 미니냉장고와 커피포트, 중요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금고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서랍 안에 와인잔까지 구비되어 있는 것이 눈에 띄더군요. 근처 가게에서 와인이라도 한 병 사들고 들어올걸 그랬나 봅니다.

 

냉장고 안에는 무료로 제공되는 생수 2병만 들어 있으니 필요한 음료는 근처 편의점에서 구입해 채워 넣으시면 됩니다. 아쉽게도 조식이 없는 플랜으로 예약을 해 다음날 아침 조식을 먹지는 못했지만, 다른 분들의 후기에 조식도 나름 만족스러웠다는 분들이 많다고 하니 천안에 숙소를 구하신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