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부산 송도해상케이블카 요금 가격 할인 운영시간

by @파란연필@ 2020. 7. 22.

여름휴가 시즌이 되면서 특히 부산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여름이면 특히 부산의 바다를 찾는 분들이 많을텐데, 익히 알고 있는 해운대나 광안리 말고도 최근에는 송도해수욕장 부근의 바닷가도 많이들 가는 것 같더라고요.

 

송도해수욕장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공설 해수욕장으로 지정된 제1호 해수욕장이기도 한데요. 예전엔 바닷가만 있었다면, 지금은 케이블카를 비롯해 최근 개장한 용궁구름다리까지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많이 생겨 해운대나 광안리와는 다른 또다른 여행지로서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부산 송도해상케이블카는 아주 오래전 부산의 명물로 이미 운행을 하고 있다가 철거가 된 후, 다시 몇 년 전 재개장을 해서 다시 부산의 명물로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오늘은 송도해상케이블카 요금 및 이용방법 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송도해상케이블카의 타는 곳은 상부스테이션과 하부스테이션 두 곳이 있습니다. 상부는 암남공원 부근의 송도스카이파크 쪽이고요. 하부는 송도해수욕장 부근의 송도베이 스테이션입니다. 대부분 송도해변이 있는 하부스테이션에서 많이들 타는 것 같습니다.

 

케이블카 탑승요금은 위와 같은데요. 일반캐빈과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투명캐빈으로 구분되어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캐빈인 에어크루즈는 왕복 기준으로 대인 15,000원, 소인 11,0000원이며, 투명캐빈인 크리스탈 크루즈는 왕복 대인 20,000원, 소인 15,000원입니다.

 

 

그리고 대기줄이 많을 땐 스피드게이트를 통해 바로 탑승 가능한 스피디크루즈 티켓이 있는데 일반캐빈 3만원, 투명캐빈 4만원이고요. 프리미엄 크루즈는 캐빈 1대를 빌려 통째로 대기없이 바로 탈 수 있는 티켓은데 일반캐빈 20만원, 투명캐빈 24만원입니다.

 

스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을 타보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낮에 타기도 했고, 또 날씨가 흐린 날이어서 전망이 썩 만족스럽진 못했지만, 날씨 좋을 때 야간에 타신다면 멋진 송도 부근의 부산야경을 바라보며 탈 수 있어 더욱 낭만적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하부스테이션에서 탑승을 했다면, 상부스테이션인 송도스카이파크 쪽에서 내리게 되는데, 여기서 내리면 스카이하버 전망대쪽으로 바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송도 부근의 멋진 전망을 내려다 볼 수 있으니 꼭 한번 올라가 보시길 추천드려요.

 

 

 

케이블카 티켓을 구입하기 전, 만약 내가 할인대상에 해당되는지 살펴보고 대상에 해당된다면 조금 더 저렴한 금액으로 케이블카를 탑승할 수 있는데요. 20명 이상 단체, 부산은행 신용카드 체크카드 소지자, 경로우대,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다자녀가족,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초록우산 나눔카드 소지자 등은 각 1000~2000원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고요. 부산 서구 구민과 부산시민(주말 휴일 불가)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 송도해상케이블카 운영시간은 원래 계절별, 그리고 요일별로 조금씩 다른데, 특히 최근엔 생활 속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7~8월 기간에는 원래 23시까지 운행을 했지만, 지금은 1시간 단축을 해 평일 주말 휴일 모두 22시까지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