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 할인 운행시간 코스 및 타는곳

by @파란연필@ 2020. 9. 21.

산과 바다를 끼고 있는 도시 목포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참 다양한 곳입니다. 특히 유달산을 중심으로 관광지가 많이 형성되어 있는데,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유달산을 오르려면 직접 두 발로 걸어 등산을 해야 했었지만, 이젠 케이블카가 생겨 등산의 수고로움을 어느 정도 덜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더라고요.

 

목포 해상케이블카는 작년 2019년 새로 개통을 하게 되어 지금껏 새로운 목포의 랜드마크 및 명물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데요. 국내 최장 길이를 자랑하고 있어 그 스케일도 웅장한 모습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목포 해상케이블카 이용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와 함께 이용 요금, 할인 요금, 운행시간 및 운행코스, 타는곳 승강장 위치까지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는 예전에 소개해드린 사천 해상케이블카와 마찬가지로 2개가 아닌 3개의 승강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체 운행코스의 길이가 국내 최장길이인 3.23km 이며, 북항승강장, 유달산 승강장, 고하도 승강장 3곳의 승강장을 오가며, 탑승 소요시간은 왕복으로 약 4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날씨가 좋을 땐 푸른 목포 앞바다와 함께 다도해의 비경을 함께 즐길 수도 있으며, 북항승강장~유달산 승강장 구간은 산 위로 올라가는 코스로, 그리고 유달산 승강장~고하도 승강장 구간은 바다 위를 건너는 코스로 움직여서 산과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케이블카이기도 해요.

 

 

목포 해상케이블카는 북항, 고하도, 유달산 승강장 세 곳에서 어느 곳에서든 자유롭게 승하차를 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은 북항승강장이나 고하도 승강장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고, 중간 유달산 승강장은 경유지로 내려도 되고 안내려도 되는데, 왠만하면 내려서 유달산 주변의 풍경도 함께 만끽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북항에서 타면 고하도에서는 반드시 하차를 해야 되고, 고하도에서 타면 북항에서 반드시 하차를 해야 합니다.

 

다른 지역의 케이블카와 마찬가지로 목포 해상케이블카 역시 두 종류의 캐빈으로 구분해서 운행하고 있는데요. 일반캐빈과 함께 바닥이 투명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 훤히 내려다 보이는 크리스탈 캐빈으로 나뉩니다. 이용요금은 대인 왕복 기준으로 일반캐빈 22,000원, 크리스탈캐빈 27,000원 입니다. 편도로도 이용이 가능하며, 대기없이 최대 8명까지 탑승이 가능한 프라이빗 프리미엄 티켓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할인의 경우, 20인 이상 단체의 경우, 인당 1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만65세 이상 본인과 만76세 이상 본인 및 보호자 1인은 일반캐빈 왕복에 한해 2000원 할인을,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역시 2000원 할인, 목포시민은 대인 4000원, 소인 3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고, 36개월 영유아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운행시간의 경우, 원래 기본적으로는 하계(3~10월)에는 일~목 09~22시, 금~토 09~23시까지 운행을 하고, 동계(11~2월)에는 일~목 09~21시, 금~토 09~22시까지 운행을 했었지만, 지금은 코로나 상황 때문에 1시간씩 단축운행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오후 7시 이후 발권부터는 야간탑승 할인을 적용해 일반캐빈은 3000원, 크리스탈캐빈은 4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북항승강장과 고하도 승강장은 차량진입이 가능하지만, 유달산 승강장은 차량으로 갈 수 없고, 북항 및 고하도 승강장 주차장 주차요금은 케이블카 이용시 3시간까지는 무료이며, 추가 1시간에 1천원, 일 최대 1~2만원 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