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제주 성산 숙소 가성비 오션뷰 호텔, 아름다운 리조트 숙박 후기

by @파란연필@ 2021. 5. 8.

유명 관광지가 몰려 있는 제주도 성산 부근에는 하룻밤 숙박을 할 수 있는 호텔 숙소가 많은 편입니다. 지난 겨울 제주여행 때 성산 부근 가성비 좋은 호텔에서 하룻밤을 지냈는데요. 전 객실이 오션뷰인데도 생각보다 숙박비가 저렴해서 만족했던 '아름다운 리조트' 숙박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아무래도 성산일출봉이 있는 곳이라 일출을 보기 위해 성산 근처에 숙소를 잡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저도 예전에 일출을 보려고 성산 부근의 호텔에서 묵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이후 오랜만에 다시 성산 부근의 숙소에서 묵게 되었는데요. 이번에 묵은 숙소는 이름 자체가 아름다운 리조트 라는 곳이었습니다.

 

위치는 성산일출봉에서도 그리 멀지 않은 해안가 근처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일출봉에서 해안도로를 따라 위쪽으로 달리다 보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작은 리조트 호텔의 외관을 가지고 있는데요. 층수는 4층 정도이고, 바닷가와 바로 면해있는 곳이라 그런지 전 객실의 객실뷰가 오션뷰인만큼 전망은 꽤 좋은 곳 같았습니다. 또한 리조트 앞마당에는 주차장 주차공간이 넓게 마련되어 있어 주차 걱정이 없는 것도 좋았습니다.

 

넓은 주차공간에 편하게 주차를 마친 뒤 체크인을 위해 로비층으로 들어가면 바로 프론트가 나오게 되고요. 프론트 옆으로는 아침 조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 공간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숙박 예약할 때 조식을 포함할 수도 있고, 미처 예약시 포함하지 않았다면, 체크인 할 때 따로 신청을 해도 됩니다. 한식과 양식이 뷔페 형식으로 제공이 되는데, 지난 겨울 한창 코로나가 재유행하던 시기라 제가 갔을 때에는 조식 식당 운영이 잠시 중단된 상태였어요.

 

제가 예약한 객실은 스탠다드 더블룸이었는데요. 키를 받고 객실로 가보니 베드가 무려 3개가 나란히 놓여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혼자 잘건데, 침대 3개가 나란히 있으니 침대 위에서 마구 뒹굴러도 되겠어요. 그리고 일반 비즈니스 호텔 보다도 객실 크기가 상당히 넓은 편이었고, 그 중에서도 이 숙소에서 가장 자랑할 만한 것이 바로 객실 창문 바깥으로 보이는 오션뷰 풍경이었습니다. 여태껏 제주에서 많은 숙소를 경험해 봤지만, 객실뷰만 놓고 보면 여기가 제일 좋았던 것 같아요.

 

 

해안도로가에 위치한 곳이라 그런지 도로 너머로 바로 바다가 이어져 있고, 바다 건너편으로는 우도가 꽤 가까이 보인답니다. 특히 이곳 1박 숙박비가 때에 따라서 조금 차이는 있겠지만, 3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이어서 이 가격에 이 정도 뷰를 바라볼 수 있는 객실이라면 정말 가성비 호텔이 아닐까 생각되더라고요. 다만, 침대 쿠션감은 일반 비즈니스 호텔이나 상급 호텔에 비교해서는 조금 딱딱하고 별로였습니다. 침구의 청결상태는 괜찮았어요.

 

그리고 이곳이 호텔 보다는 리조트로 불리고 있는 곳이라 그런지 객실 내에는 음식을 직접 조리해서 먹을 수 있도록 주방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인덕션과 함께 싱크대, 전자레인지, 밥솥, 식기 등 왠만한 것들을 갖추고 있어서 가족여행으로 왔다면 간단한 음식을 해드실수도 있어요. 다만, 냄새나는 음식 취사는 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편의점에서 간편식을 사다가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기도 했습니다.

 

욕실의 모습입니다. 객실뷰는 참 좋았지만, 제일 아쉬웠던 점은 역시 욕실이었는데요. 아주 더럽거나 청소가 덜 되어 있는 상태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엄청 깨끗하다는 느낌은 아니었어요. 아마 변기와 세면대의 도기, 그리고 바닥 타일이 오래되어서 그런지 낡은 느낌이 들었는데요. 엄청 예민하신 분이 아니라면 이 정도 가격에 그래도 하룻밤 정도는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객실 창문 바깥으로는 테라스로 연결되어 있는데요. 요즘같이 따뜻한 계절에는 테라스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맥주 한 캔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바다 건너 보이는 섬은 우도인데, 정말 우도가 가까워 보였어요. 이상 아름다운 리조트에서 하룻밤 묵은 후기를 남겨봤는데요, 생각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하룻밤 지낼 수 있고 거기에 전망 좋은 오션뷰 객실이어서 이 정도면 제주 성산 숙소 호텔 중에서도 가성비 좋은 숙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