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Digital,IT

어도비 블랙프라이데이 구독료 할인 혜택 플랜 갱신 연장 방법

by @파란연필@ 2021. 12. 29.

지난 11월부터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해서 어도비에서는 대대적으로 구독료 할인 혜택을 제공했는데요. 아마 매년 11월부터 연말까지 이 혜택을 통해 어도비 앱들을 구독하며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재작년 블랙프라이데이 때부터 40% 할인된 금액인 매월 35,200원으로 어도비의 모든 앱들을 사용해오고 있는데요. 다만, 이 할인 구독료의 경우 1년 동안만 유효한 금액입니다. 즉, 우리가 핸드폰 약정으로 할인된 요금을 사용하듯이 어도비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구독료 역시 1년 약정으로 사용을 하게 되는 것이지요. 어도비의 경우, 1년이 지나면 다시 원래의 금액인 월 62,000원의 구독료를 내야 합니다.

 

 

기껏 1년 동안 할인된 금액으로 잘 사용을 해왔고, 또 앞으로도 계속 사용을 해야 하는데 정상요금으로 구독을 하기에는 왠지 좀 아깝다는 기분이 들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어도비 계정에서 플랜관리를 통해 기존 할인된 구독료를 다시 1년 더 연장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우선 어도비 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어도비 계정관리 항목으로 들어가 주세요.

 

계정관리 화면으로 들어가게 되면, 자신이 현재 구독하고 있는 플랜이 나오게 되고요. 여기서 플랜관리 항목을 마우스를 갖다대고 클릭을 하게 되면, 플랜변경, 플랜취소 두 개의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과감히 플랜취소 항목을 클릭해 보세요.

 

그러면 플랜취소를 하기 위한 과정이 나오게 될텐데, 플랜취소를 확정하기 전, 어도비에서는 플랜취소 이유를 물어보는 피드백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취소이유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저는 비용이 너무 높음 항목을 선택했어요.

 

그랬더니 다음 화면에서 지금 취소하면 더 이상 어도비 앱들을 사용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그래도 취소를 계속 진행할거냐 물어봅니다. 일단 마음을 다잡고 다시 그렇다고 진행을 하세요.

 

그럼 이렇게 다음 화면에서 마지막 취소 처리 전, 당근을 제시해주게 됩니다. 당근의 종류는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었는데요. 하나는 2달간 무료로 어도비 앱들을 더 사용할 수 있는 것이고, 나머지 하나는 여태껏처럼 매월 할인된 금액인 월 35,200원으로 1년 더 구독을 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할인된 금액으로는 1년 약정으로 구독을 해야 하는 것으로 도중에 구독 취소를 하면 구독 해지 시 위약금이 붙을 수 있으니 잘 선택해야 해요. 어차피 저는 계속 사용을 해야 하는 입장이라 1년 더 매월 35,200원에 사용하는 것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선택하고 나니 해당 날짜부터 다시 할인된 금액으로 구독 갱신이 되어, 다음 결제일 날짜와 함께 구독 금액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작년 할인 금액을 올해 갱신할 때 이렇게 사용을 했는데, 작년 블프 때 할인 받은 분들은 올해 끝나는 시점이기도 하니 이 방법으로 다시 할인구독료를 1년 더 연장 갱신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