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Digital,IT

갤럭시 맥세이프 케이스 대신 ESR 할로락 링 스티커 및 초텍 충전기 후기

by @파란연필@ 2022. 3. 7.

아이폰12부터 새롭게 선보인 기능 중의 하나가 바로 맥세이프 기능입니다. 애플 아이폰만의 특별한 기능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처음 이 기능이 출시되었을 때만 해도 사용자의 반응은 시큰둥 했지만, 지금은 아이폰12 혹은 아이폰13 시리즈를 사용하는 분들이 맥세이프 충전기를 통해 매우 편리함과 함께 만족하며 사용중인 분들이 많습니다.

 

맥세이프 기능이란, 아이폰 뒷면 혹은 맥세이프 기능이 내장된 케이스 뒷면에 강력한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맥세이프 충전기와 함께 사용을 하게 되면, 자력에 의해 충전 위치를 신경 쓸 필요없이 꽤 편리하게 거치를 하며 충전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맥세이프 기능은 애플에서 처음 선보인 기능이어서 그런지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사용할 수 없는 것인가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물론 갤럭시는 아이폰처럼 폰 뒷면에 자력이 있지 않아 생폰으로는 맥세이프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맥세이프 기능이 있는 케이스를 사용하면 되는데, 시중에 갤럭시 맥세이프 케이스 종류가 그리 다양하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기존 사용하고 있는 케이스에 맥세이프 링을 부착하는 형태로 많이들 사용하는 편입니다.

 

저 역시 현재 갤럭시 S20+ 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맥세이프 기능을 사용하고 싶어 이것저것 맥세이프 링을 알아봤는데요. 너무 저렴한 것들은 부착력이 약한 것들도 있어서 사용자들의 후기들을 검색해보니 그나마 어느 정도 인지도 가 있는 ESR 할로락 링 스티커가 눈에 들어와서 구입을 했습니다. 가격은 1만원대 초반이고 부착할 수 있는 링 스티커가 2개가 들어 있더군요. 아이폰 또는 갤럭시 등 각 기종마다 제대로 된 위치에 부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이드도 함께 들어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으니 갤럭시용 가이드를 사용해 폰 뒷면의 정확한 위치에 할로락 링 스티커를 부착했습니다. 부착하는 과정은 그리 어렵지 않지만, 처음부터 제대로 위치를 잡아서 부착해야지, 안그러면 한 번 부착 후 떼어내게 되면 접착력이 떨어지게 되니 참고하세요.

 

이제 갤럭시 S20+는 맥세이프 링을 부착했으니 이제 자력이 있는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도 하나 필요했는데요. 처음엔 벨킨 2 in 1 제품을 알아봤지만, 역시 벨킨 제품은 가격이 너무 비싸 제가 선택한 제품은 초텍 2 in 1 제품이었습니다. 가격은 3만원대 중반 정도 했는데요. 주요 구성품으로 충전기 본체와 USB C 타입 케이블만 들어 있어 충전용 아답터는 기존 사용하는 제품이 없다면 별도로 구입을 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같은 회사에서 나온 초텍 아답터를 함께 구매했는데요. 참고로 초텍 맥세이프 충전기에서 고속충전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최소 20W 이상 PD 충전이 되는 아답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는 20W+20W 2개의 PD 충전단자가 있는 제품을 구입했어요.

 

초텍 2 in 1 무선충전기의 경우, 상단 동그란 부분이 마그네틱 충전 부분이고, 아래 평평한 곳은 일반 무선충전 부분으로 2가지 제품을 동시에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단에는 맥세이프 기능이 있는 폰을 거치해서 충전을 하면 되고, 아래쪽에는 에어팟이나 무선충전 기능이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 케이스를 올려놓고 충전을 하면 되더군요. 충전기 바닥 부분은 고무링이 부착되어 있어 충전기 본체가 바닥에 잘 고정되어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까 ESR 할로락 링 스티커를 갤럭시 S20+ 후면에 부착해서 맥세이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는데, 이렇게 초텍 충전기 본체에 갖다대니 자력에 의해 착~ 달라 붙으면서 충전이 시작되더라고요. 근처에 가까이 갖다대면 자력 때문에 알아서 위치를 찾아가 딱 맞게끔 부착이 됩니다. 자력도 강한 편이라서 꽤 단단하게 잘 고정이 되는 편이었어요. 왠만하면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2 in 1 제품이기 때문에 이렇게 상단에는 폰을 거치해서 충전하고 아래에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충전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됩니다. 폰이 거치되는 부분은 15W 고속무선충전을 지원하지만, 아래 충전부분은 고속충전까지는 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암튼, 이렇게 맥세이프 기능을 통해 폰을 비스듬히 거치해서 충전할 수 있으니 꽤 편리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