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봄(春)

5월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여수 챌린지파크 루지 체험 및 요금 가격

by @파란연필@ 2024. 4. 29.

5월은 어린이날을 포함해 공휴일이 많은 가정의 달이기도 한데요. 날씨도 화창하고 좋은 날이 많아 아이와 함께 가족여행으로 나들이 계획 세우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만약 아이와 함께 여수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곳 여수 챌린지파크에서 운영중인 루지 체험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작년 봄에 처음 오픈을 해서인지 아직까지는 잘 모르는 분들도 계신데, 특히 루지 코스가 바다를 보며 달릴 수 있는 코스로 되어 있어 멋진 바다 경치를 보며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이기도 합니다.

 

 

여수 챌린지파크 위치 및 루지 체험 가격

 

여수 챌린지파크는 여수 화양면 일대에 조성되고 있는 종합 테마파크입니다. 지금은 일단 바다루지만 오픈을 해서 운영을 하고 있지만, 추후 바다루지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등의 테마파크가 들어설 예정이라고 해요.

 

여수 바다루지는 일단 단독 탑승을 하기 위한 키 조건이 있는데요. 120cm 이상(36개월 이상)이어야 혼자 탑승이 가능하며, 85~120cm 이하의 키라면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탑승을 해야 합니다. 여수 바다루지 요금은 탑승횟수별로 차이가 있으며, 최소 2회부터 5회까지 탑승할 수 있습니다. 제일 저렴한 2회 요금은 27,000원이고요. 가장 많은 5회 탑승권은 36,000원입니다. 물론 루지를 타기 위한 케이블카 탑승 요금이 포함된 금액이예요.

 

여수 챌린지파크 바다루지 체험 과정 및 후기

일단 티켓을 구입했다면, 우선 케이블카 타는곳으로 가서 케이블카를 먼저 타고 루지 탑승장으로 올라가야 하는데요. 편하게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루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루지 체험을 할 때에는 안전을 위해 반드시 헬멧 착용을 해야 하니 케이블카 탑승 전 자신의 머리에 맞는 헬멧을 골라 착용 후 탑승해야 합니다.

 

생각보다 루지 코스의 길이가 긴 편이라 케이블카를 타고도 한참이나 올라가야 하더라고요. 썰매 트랙의 길이가 길기도 하고, 또한 난이도 및 스릴에 따라 3~4코스 정도 다양한 코스로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탁 특인 여수 앞바다의 풍경을 바라보며 루지를 타고 내려올 수 있다는 것도 매력인 것 같더라고요.

 

케이블카에서 내린 뒤, 탑승장으로 이동하면, 일단 첫 탑승자에게는 간단한 교육이 실시되는데요. 루지를 탈 때 조작법 및 브레이크 사용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줍니다. 특히 방향전환과 브레이크 사용 방법은 꼭 숙지해야겠지요.

 

저도 직접 이곳에서 2회권으로 탑승을 하게 되었는데, 역시 생각보다 코스도 길고 푸른 여수의 바다를 바라보며 내려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제 곧 5월이 시작되고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여행 및 아이와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여수 챌린지파크 바다루지도 한 번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