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여름(夏)

6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산양큰엉곶 반딧불이 투어 요금 가격 및 시간

by @파란연필@ 2024. 6. 3.

6월부터 이제 본격적인 여름의 절기가 시작되는데요. 이제 점점 습도와 온도가 높아지면서 무더운 여름을 맞이할 시기가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해마다 6월 이맘때쯤이면 전국 곳곳의 울창한 숲속에서 반딧불이가 반짝이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들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에서 반딧불이를 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6월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도 소개되고 있는 제주 '산양큰엉곶'이라는 곳인데요. 제주도에는 곶자왈이라는 숲이 꽤 울창하면서도 빛이 잘 들어오지 않는 곳이라 반딧불이를 쉽게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제주 곶자왈 산양큰엉곶 위치

 

 

제주 곶자왈 산양큰엉곶은 서쪽 중산간 지역에 위치한 곳인데요. 렌터카로도 쉽게 찾아갈 수 있고 인근에 주차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산양큰엉곶 곶자왈 숲 안쪽은 마을 사유지로 관리되고 있는 곳이라 일반인들은 임의로 출입할 수 없는 지역인데요. 대신, 정해진 시간 내에 입장료를 내고 들어갈 수는 있습니다. 특히 6월 한 달 동안은 반딧불이를 보기에 가장 좋은 시기여서 이 기간 동안에는 따로 야간 반딧불이 투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주 산양큰엉곶 반딧불이 투어 가격 및 시간

제주 산양큰엉곶 반딧불이 투어는 올해의 경우, 6/8~6/30까지 딱 한 달 정도만 진행할 계획이고요. 매일 하루 5타임 정도 출발을 하고 있습니다. 저녁 20:00 / 20:15 / 20:30 / 20:45 / 21:00 각각 출발을 하고 있고, 한 타임당 대략 70~80명 정도 출발을 할 예정입니다. 반딧불이 투어는 산양큰엉곶 매표소 앞에서 출발을 하며, 총 이동코스는 1.3km 정도 30분 코스로 이루어지고요. 투어 요금은 1인당 10,000원입니다. 꽤나 인기가 많은 투어라 비교적 일찍 매진이 된다고 하니 참가하실 분들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미리미리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을거예요.

 

제주 산양큰엉곶 반딧불이 투어

저는 예전에 투어 상품을 진행하기 전, 관계자의 협조로 사전에 방문을 해서 삼각대를 세워놓고 반딧불이 촬영을 비교적 여유롭게 할 수 있었지만, 단체로 움직이는 투어 중에는 사진촬영이 되지 않습니다. 어차피 매우 깜깜한 숲이라 사진을 찍어도 제대로 나오지 않고요. 플래쉬 사용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으니 그냥 눈으로만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육안으로도 꽤 밝은 반딧불이를 많이 만나볼 수 있을거예요. 6월 제주도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반딧불이 투어를 한 번 신청해 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