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여름(夏)

경남 수국명소 가볼만한곳 거제 저구항 수국 개화시기 및 주차장 정보

by @파란연필@ 2024. 6. 7.

대표적인 여름꽃인 수국은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따뜻한 남부지방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수국이라는 것이 일부 종을 제외하고는 노지에서는 대부분 겨울에 대략 영하 5도 밑으로 떨어지면 뿌리가 얼어서 다음해 여름에 꽃을 피우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우리가 알고 있는 수국명소들은 제주도를 비롯해 남부지방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경남 해안가 지방에서도 수국을 볼 수 있는 곳들이 많은데요. 대표적인 곳 중의 하나가 바로 경남 거제 저구항 주변에 피어난 수국길입니다. 오래 전부터 유명한 수국명소로 알려진 이곳은 해안도로에 수국길이 조성되어 있기도 하고, 특별히 바다 쪽으로 예쁜 포토존이 잘 되어 있어 SNS 활성화 이후 더 많이 유명해진 곳이 되었지요.

 

거제 저구항 수국 개화시기

거제 쪽이 따뜻한 지역이라 하더라도 제주 보다는 수국 개화시기가 조금 늦은 편이긴 해요. 평균적으로 대략 6월 중순 이후부터 보기 좋게 피어난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따라서 이번주 및 다음주까지는 조금 이를 것 같고, 6월 셋째주 정도가 되면 보기 좋게 피어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본 포스팅의 사진은 올해가 아닌 예전 촬영 사진인데 촬영 날짜는 7/6 이었어요. 저는 조금 늦게 방문을 했었는데요. 수국은 비교적 개화기간이 오래 지속되는 꽃이라 7월 중순까지는 볼 수 있을 듯합니다.

 

 

거제 저구항 수국 군락지 및 주차장 정보

아마도 자차나 렌터카를 통해 저구항을 방문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차로 가게 되면, 네비에 그냥 '저구항' 이라고 입력을 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터미널 주변엔 넓은 무료주차장이 있습니다만, 다들 알다시피 거제 저구항은 소매물도 배편을 타는 곳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어 특히 여름 시즌엔 소매물도를 가려는 여행객들과 수국을 보러오는 여행객들이 꽤 많이 방문하는 곳이 됩니다. 그래서 한창 성수기 시즌에는 만차가 되는 경우도 많으니 자차로 방문하실 분들은 평일에 방문을 하거나 조금 일찍 찾아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구항 터미널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해안도로 쪽을 바라보면 바로 수국이 화사하게 피어 있는 모습을 바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주차장 바로 옆 해안도로를 따라 수국길이 예쁘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거제 저구항 수국의 대표적인 포토존은 수국길 안쪽에서 바다 배경으로 수국 꽃 사이에서 사진을 찍는 포인트가 아닐까 싶은데요. 인스타나 SNS에서도 워낙 자주 소개되는 저구항의 대표 포토스팟이기도 합니다.

 

해안도로를 따라 이어진 수국길은 한동안 쭉 이어지게 되고요. 대표 포토존 말고도 곳곳에 수국을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인트들이 많이 있으니 수국이 활짝 피었을 때 방문하면 꽤나 멋지고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