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은 시즈오카와 주변 후지산을 보러 가기 딱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겨울 내내 쌓였던 눈이 3월까지도 그대로 남아 있어 시즈오카와 후지산 주변을 여행하다 보면, 하얗게 눈이 덮힌 후지산의 모습을 선명히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후지산 정상 부근의 눈은 만년설이어서 언제나 볼 수는 있지만, 점점 온난화 영향으로 정상에서부터 7~8부 능선까지 눈이 쌓여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기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해요. 암튼, 이번 글에서는 후지산 여행이 베이스라 할 수 있는 시즈오카에서부터 후지산 주변의 전망 좋은 곳 뷰포인트 8곳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후지산 주변의 뷰포인트 명소
일단, 그 이름대로 후지산은 산의 크기가 매우 커서 시즈오카에서는 물론 도쿄에서도 맑은 날에는 선명하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후지산 주변에서 가장 큰 도시는 시즈오카이고요. 그리고 산의 둘레를 따라 후지노미야, 그리고 가와구치코 주변에 후지산 뷰포인트 명소들이 많이 있는 편입니다.
시즈오카 시내 및 근교
1. 니혼다이라 호텔 및 유메테라스 전망대
일단 시즈오카를 베이스로 한다면, 시즈오카 시내에서 후지산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은 니혼다이라 호텔이 위치한 언덕입니다. 호텔 앞마당 전체가 뷰포인트라 할 수 있을 정도로 후지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곳이기도 한데요. 굳이 호텔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호텔 앞 정원 입장이 가능해서 후지산을 보러 가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1층에는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어 여기에 자리를 잡고 식사나 음료를 즐기며 통유리창을 통해 후지산을 바라봐도 좋은 곳이지요.
니혼다이라 호텔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는 별도의 후지산 전망대가 하나 더 있는데요. 유메테라스 전망대라 해서 지난 코로나 직전에 새로 문을 연 곳입니다. 멀리 후지산과 함께 바로 아래 해안가 풍경이 꽤나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전망대는 무료입장이 가능해요.
2. 미호노마츠바라 해변
시즈오카 시내에서 동쪽 해안가를 따라 가다 보면, 미호노마츠바라 해변이 있는데요. 해변에서 후지산을 볼 수 있는 멋진 곳입니다. 미호반도라 불리는 툭 튀어나온 지형 때문에 후지산을 해변에서 보다 더 가까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3. 시즈오카 현청 전망대
시즈오카 도심 내에서도 후지산을 잘 조망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도쿄에는 도교도청 전망대가 있다면, 시즈오카에는 현청 전망대가 있습니다. 도쿄도청 전망대와 마찬가지로 공공기관 건물이라 그런지 별다른 입장료는 없고 무료입장이 가능한 곳이어서 부담없이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하지만 제가 갔던 날은 아쉽게도 후지산 정상 부근이 낮은 구름에 가려 있어 제대로 이곳에서는 후지산을 제대로 보진 못했네요.
가와구치코 근교
4. 가와구치코 호숫가
가와구치코는 후지산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지역으로 꽤 유명한 곳입니다. 최근 우리나라 분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곳인데요. 도쿄에서도 접근성이 좋은 곳이라 굳이 시즈오카를 통하지 않고도 도쿄에서 비교적 쉽게 다녀올 수 있는 후지산 근교 여행지입니다. 특히 가와구치코 호수 주변으로 드라이브 하기에도 좋고, 호수가 제법 큰 편이라 호숫가 주변 어디에서든 후지산이 매우 가깝게 보이는 곳이지요.
5. 시모요시다 거리
가와구치코 호숫가에서 조금 시내 쪽으로 들어오면 시모요시다라는 곳이 나오는데요. 이곳 도로가에서 후지산을 볼 수 있는 포인트가 하나 있습니다. 이 포인트 역시 인스타 핫플로 유명한 곳이라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인데요. 길게 뻗은 도로가 끝에 커다란 후지산이 떡~하니 있다 보니 꽤나 이색적인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6. 아라쿠라야마 센겐공원
아라쿠라야마 센겐공원 역시 시모요시다 근처에 위치한 곳인데요. 이곳은 약간 언덕진 곳에 위치한 곳으로 오래 전부터 일본 내에서도 아주 유명한 후지산 뷰포인트로 알려진 곳입니다. 특히 '츄레이토'라는 탑과 함께 멀리 후지산의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으로 가장 일본다운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 곳이지요. 이곳을 대중교통으로 찾아가는 방법은 시모요시다역에서 도보로 약 20~30분 정도 오르막길을 따라 걸어 올라가면 만날 수 있습니다.
후지노미야 근교
7. 타누키 호수
이제 후지산의 왼쪽편에 위치한 후지노미야 근교 쪽으로 다시 내려오면 타누키 호수라는 곳에서 후지산을 바라보는 풍경이 꽤 예쁩니다. 특히 잔잔한 호숫가 위로 반영이 되는 후지산의 모습은 꽤나 아름다워 일본 1000엔 짜리 지폐 뒷면의 배경으로 사용된 곳이기도 하지요. 이곳 주변으로는 캠핑장이 잘 되어 있는 편이라 혹시 캠핑 좋아하시는 분들은 캠핑 장비를 챙겨 이곳에서 후지산을 바라보며 하루 이틀 정도 머물다가 가는 것도 꽤나 좋은 여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8. 오부치 사사바 녹차밭
시즈오카는 우리나라의 보성과 같이 일본 내에서 알아주는 녹차 재배지 중의 한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주변에 녹차밭이 꽤 많은 편이며, 또한 녹차밭 너머 후지산을 배경으로 하는 그림같은 풍경을 마주할 수 있기도 하지요. 그 중 후지산 뷰로 가장 유명한 녹차밭은 오부치 사사바 녹차밭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주차장이 잘 되어 있어 렌터카로 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접근성은 좋지만, 대신 대중교통으로 찾아 가기엔 조금 어려운 곳입니다. 멀리 하얀 눈이 덮힌 후지산과 초록의 녹차밭이 어우러지는 풍경은 꽤 멋진 곳이니 기회가 된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시즈오카-후지산 뚜벅이 여행자 필수 패스
2025.03.11 - [여행정보 TIP] - 후지산 근교 뚜벅이 여행자에게 유용한 시즈오카 미니 패스
후지산 근교 뚜벅이 여행자에게 유용한 시즈오카 미니 패스
후지산의 규모가 꽤 거대하기 때문에 후지산 주변으로는 여러 도시와 마을들이 접해 있는 편이라 후지산 근교 여행을 하려면 아무래도 교통편이 불편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렌터카를 이용하
shipbest.tistory.com
만약 렌터카가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해 시즈오카와 후지산 주변을 여행할 계획이라면, 3일 동안 시즈오카 및 후지산 근교의 철도와 버스, 페리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시즈오카 미니패스 구입도 한 번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글을 참고하세요.
'가깝고도 먼 나라 > '19 시즈오카(静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즈오카 렌터카 여행지 추천 후지산 전망 가능한 오부치 사사바 녹차밭 (0) | 2024.03.25 |
---|---|
시즈오카 근교 여행지 추천 후지산 전망 후지노미야 시라이토 폭포 (0) | 2024.03.14 |
도쿄 근교 후지산 전망 좋은 곳 추천, 가와구치코 아라쿠라야마 센겐 공원 (1) | 2024.03.08 |
시즈오카 근교 온천수가 샘솟는 사찰 슈젠지 및 치쿠린 대나무 숲길 산책 (0) | 2024.03.05 |
시즈오카 근교 당일온천 가능한 슈젠지 하코유 및 와사비 아이스크림 (0) | 2024.02.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