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부산시티투어버스 가격 및 시간표, 이용방법

by @파란연필@ 2014. 1. 14.

부산시티투어버스 코스별 노선도 및 타는 곳, 예약 안내



제가 살고 있는 부산은 언제 봐도 참 매력적인 도시라는 자부심이 있습니다.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너무나도 많은 곳이지요.


외지에서 부산을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우선 부산역에서 출발하는 부산시티투어버스를 먼저


꼭 한번 타보시길 추천드리는데, 시티투어버스 이용방법을 안내해 드릴까 합니다.




우선.. 부산시티투어버스의 모든 버스는 부산역에서 출발을 하니 참고하시구요.


정확한 위치는 부산역을 나오시면 역을 등지고 왼편에 아리랑호텔이 보이는데, 호텔 바로 앞이예요.


지하철 1호선 8번 출구, 기차 부산역 1번 출구와 가까이 있답니다.





코스는 크게 순환형 코스테마형 코스로 분류가 되는데,


아직까진 많은 분들이 많은 곳을 두루 볼 수 있는 순환형 코스를 더 선호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순환형 코스는 다시 해운대 코스태종대 코스로 나뉘어지고


테마형 코스는 역사문화탐방코스, 해동용궁사 코스, 을숙도자연생태코스, 야경코스.. 이렇게 나뉘어 지는군요.


<해운대 코스>


부산역 - 부산박물관 - 광안리 해수욕장 - 누리마루 - 해운대 해수욕장 - 해운대역 - 


신세계백화점(영화의 전당) - 시립미술관(벡스코) - 광안대교(경유) - UN기념공원 - 부산역



<태종대 코스>


부산역 - 연안여객터미널 - 75번 광장 - 태종대 - 국립해양박물관 - 남항대교(경유) - 송도 해수욕장 - BIFF광장(자갈치) - 부산역





운행시간은 순환형 코스의 경우 오전 09:30분부터 오후 17:00까지 30분 간격으로 출발을 하며


테마형 코스는 코스별로 1일 1~2회 운행을 하고 출발시간은 위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금은 순환형, 테마형 모두 성인 기준으로 10,000원이구요.


순환형의 경우에만 10인 이상 단체일때 2,000원 할인이 되어 8,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 및 청소년은 50% 할인된 5,000원에 이용이 가능하군요.




순환형의 경우, 당일 바로 티켓을 끊어 탑승하실 수 있지만, 테마형은 반드시 예약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예약은 인터넷이나 전화(1688-0098)로 탑승일 10일 전부터 가능하며, 당일예약은 안된다고 하네요.


예약 후.. 버스탑승시 운전기사님한테 탑승권을 직접 받으시면 됩니다.





예약을 했는데, 취소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오전9시~오후4시 사이에 취소를 하실 수 있으며


탑승당일 취소시 50%의 수수료, 1~2일전 70% 환급, 3일 이전 취소시 100% 환급 가능합니다.



부산시티투어버스는 매주 월요일 휴무로 운행을 하지 않고, 


혹시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는 운행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