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TIP2015.05.14 08:54

2015년 스위스 패스 종류별 구입 가격 및 달라진 점



직장인 분들의 경우 여름휴가로, 학생들의 경우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유럽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특히 첫 유럽여행이라면 스위스 여행에 대한 로망도 가지고 계실 것으로 압니다.





다만, 스위스의 경우 물가가 꽤나 비싼 나라라 교통비가 상당히 부담이 되는 곳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일정기간 동안 여러 지역으로 이동을 하실 계획이라면,


스위스 내의 열차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스위스 패스를 미리 구입하시는게 훨씬 이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위스 패스가 종류 및 날짜별로 가격이 다양하게 판매가 되고 있고


무엇보다 올해 2015년부터 가격이 소폭 변경되었기 때문에 다시 한번 여행경비를 산출하는데 확인을 해보셔야 할거예요.




일단, 스위스 패스 종류에는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연속날짜동안 사용할 수 있는 스위스 패스, 패스 사용일을 지정해서 띄엄띄엄 사용할 수 있는 셀렉트 패스,


그리고 스위스 패스와 셀렉트 패스의 장점을 적절히 모은 플렉스 콤비까지....



지금부터 각 패스 종류별로 가격과 구입처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우선 패스 사용을 연속날짜로 사용해야 하는 스위스패스(정확한 명칭은 스위스 트래블 패스)의 가격입니다.


1등석과 2등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날짜별로는 3일, 4일, 8일, 15일짜리가 있지요.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3일짜리는 없었는데 새로 생겨난 반면, 22일짜리와 한달짜리는 없어진 것 같습니다.



많이들 구입하시는 2등석 성인 기준으로 살펴보면,


3일짜리 210CHF, 4일짜리 251CHF, 8일짜리 363CHF, 15일짜리 440CHF 이네요.


작년 가격 기준으로 대략 20~35CHF 정도 내렸습니다. (대신 유스 가격은 올라감)


그리고 작년까지 있던 두명 이상 함께 다니면 할인을 받을 수 있던 세이버 패스는 없어졌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패스 사용을 연속 날짜가 아닌 자신이 지정한 날짜에만 탑승할 수 있는 셀렉트 패스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스위스 트래블 패스 플렉스 (Swiss Travel Pass Flex) 이지요.


구입을 하시면, 한달의 유효기간 내에 날짜에 따라 3일, 4일, 8일, 15일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작년 기준으로 2일, 5일, 6일 짜리가 없어졌군요.



2등석 성인 기준으로 가격을 살펴보면


3일짜리 239CHF, 4일짜리 286CHF, 8일짜리 407CHF, 15일짜리 484CHF 이네요.


날짜를 지정할 수 있으니 연속패스보다 조금 비싼 편이지요.


하지만 작년 가격 기준으로 대략 20~30CHF 정도 내렸습니다. (대신 유스 가격은 올라감)



마찬가지로 두명 이상 함께 다니면 할인되는 세이버 패스가 없어졌구요.


또하나 바뀐 점은 패스 개시를 하고 지정하지 않은 날짜에 대해서는 50% 할인이 가능했었는데,


이젠 지정하지 않은 날짜에 대해서는 할인혜택이 없어졌습니다.


이전과 같이 동일한 혜택을 받으시려면 아래에 설명할 스위스 플렉스 콤비 패스를 구입하셔야 해요.





올해부터 새로 생긴 스위스 트래블 플렉스 콤비 패스 입니다.


위의 '셀렉트 패스 + 미지정 날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패스이지요.



2등석 성인 기준으로 가격을 살펴보면


3일짜리 299CHF, 4일짜리 346CHF, 8일짜리 467CHF, 15일짜리 544CHF 이네요.




"스위스패스는 어디서 어떻게 구입을 하면 되나요?"



이상 스위스 패스의 종류와 날짜별로 가격대를 살펴봤는데요.


스위스 패스 구입은 국내여행사를 비롯해서 현지에서도 구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온라인 판매점은 대표적으로 레일유럽 [바로가기] 이라는 곳에서 많이들 구입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물론 한글사이트이구 가끔씩 이벤트에 따라 프로모션으로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는 것 같으니


유럽여행, 스위스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한번쯤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