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15

포토샵 하늘합성 대박, 어도비 포토샵 2021 업데이트 하세요 많은 분들이 사진 편집을 할 때 어도비 라이트룸과 함께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하실텐데요. 저역시 아주 오래전부터 꾸준하게 사용을 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현재 어도비 플랜을 통해 정품으로 매월 결제하는 방식으로 구독을 하고 있는데요. CC 버전 이후 해마다 메이저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연말에 포토샵이 2021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많은 변화가 생긴 것 같더라고요. 이전 버전과 가장 많이 달라진 것 중의 하나가 바로 하늘합성 기능입니다. 영문명으로는 Sky Replacement 라는 기능으로 추가가 되었는데, 그대로 번역하면 하늘대체 라는 기능이 되겠지요. 특히 풍경사진을 많이 촬영하는 분들은 날씨에 굉장히 민감한 편인데, 밋밋한 하늘의 원본사진을 아주 다이나믹한 하늘의 풍경.. 2021. 1. 26.
[타임랩스] 제주 일출명소 광치기해변 성산일출봉 일출 2021년 새해가 밝은지도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시간이 정말 빠른 것 같네요. 특히 이번 새해는 코로나 때문에 전국 각지의 새해 일출 명소들이 폐쇄가 되는 바람에 제대로 된 일출을 보지 못한 분들이 많았을 것 같은데요. 저 역시 올해 새해 일출은 아쉽게 직접 현장에서 마주하진 못했지만, 지난 시즌에 촬영을 해뒀던 제주 광치기 해변에서 떠오르는 일출을 바라보며 올해의 다짐을 새롭게 해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겨울에 제주도를 많이 여행을 하기는 했지만, 실제 제주도에서 일출을 맞이한 적은 거의 없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작년 겨울에 제주도를 방문했을 때 모처럼 날씨가 좋아 제주도 일출 명소로도 알려진 광치기 해변에서 성산일출봉 옆으로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일출을 맞이해 보기로 했습니다. 실.. 2021. 1. 20.
공정율 98%? 하지만 기약없는 부전~마산 복선전철 개통일 얼마전 청량리에서 원주, 그리고 안동까지 중앙선 복선전철화 공사가 완료되어 새로운 고속열차인 KTX-이음 (EMU-260)이 개통되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청량리~안동 구간이 기존 무궁화호로 3시간 넘게 걸리던 소요시간이 KTX-이음 개통을 통해 2시간 정도로 단축되어 교통편이 매우 편리해지게 되었는데요. 반면 또다른 개통 예정 구간으로 알려져 있던 부전~마산 복선전철 역시 기존 계획대로라면 바로 다음달인 2021년 2월에 개통이 예정되어 있었지만, 아쉽게도 작년 3월 사상역을 지나 낙동강을 가로지르는 지하터널 구간이 지반침하로 붕괴가 되면서 복구 공사기간이 필요해 개통 연기가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 안그래도 부전~마산 복선전철 구간은 2020년 6월 개통 예정에서 한차례 연기가 되어 2021년 2월로.. 2021. 1. 15.
서귀포 가볼만한곳 새연교 새섬공원 산책로 제주 서귀포에는 제주를 대표하는 여행명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중문관광단지를 비롯해서 정방폭포, 동백꽃 군락지 등 겨울철에도 가볼만한 곳들이 많이 있는데, 오늘은 서귀포 시내에 있으면서도 붐비지 않고 한적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서귀포 새섬공원 산책로인데요. 서귀포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는 새연교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새섬은 서귀포항 인근 앞바다에 있는 작은 섬인데요. 예전에는 사람이 살았던 곳이기도 했다는데, 지금은 무인도이고, 서귀포항과 새섬 사이의 새연교가 놓이면서 섬 자체가 공원화 되어 섬 둘레로 산책로가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리 큰 섬이 아니라서 섬 한바퀴를 산책하며 둘러 보는 데에는 대략 30분이면 다 둘러볼 수 있을 정도이고요. .. 2021. 1. 9.
언택트 제주여행은 역시 해안도로 드라이브가 대세 지난 연말부터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 감염자수 증가로 인해 연말행사나 새해 해맞이 행사가 모두 취소되고 통제가 되는 상황을 맞이하기도 했는데요. 비록 2021년 새해를 직접 보는 것은 어려웠지만, 그래도 얼마 남지 않은 백신 보급과 함께 올해는 코로나 상황이 얼른 빨리 해소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요즘은 제주도 여행 가는 것 자체가 부담스럽고 조심을 해야 하는 시기이긴 하지만, 그래도 어쩔 수 없이 꼭 가야만 한다면 철저한 방역수칙은 반드시 필요하겠지요. 그리고 실내 여행지 보다는 야외의 인적드문 여행지 위주로 코스를 짜는 것이 좋을텐데, 그런 의미에서 렌터카를 타고 제주도 해안도로 한바퀴를 일주하며 드라이브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언택트 제주여행을 하면서도 해안도로 드라이브.. 2021. 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