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있으면 나도 영상 작가!!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3축 짐벌 Zhiyun Smooth-Q



아이폰이나 갤럭시를 비롯한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폰카 성능이 나날이 좋아지고 있어


이제 왠만한 콤팩트 카메라 보다 휴대성 및 화질이 좋아 SNS용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는 주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이폰7을 사용하는 저도 외출할 때 카메라를 따로 챙겨가지 않았을 때에는 폰카를 요긴하게 잘 쓰고 있답니다.


익히 사진 화질이 어느 정도 괜찮다는 것을 알았지만, 얼마전부터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동영상도 찍어보니 생각보다 화질이 괜찮더라구요.


스마트폰인데도 무려 4K까지 지원을 해주다니.... ㅎㅎ




요즘 시간날 때마다 유투브를 보면서 인기 유투버들의 그럴듯한 동영상들을 보고 나니 왠지 저도 영상에 대한 욕심이 슬슬 생겨


영상 장비들을 하나둘씩 알아보고 있는데요.


일단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언제 또 싫증이 날지 모르니.....^^;; )


기존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다 쉽고 덜 흔들리는 부드러운 화면으로 촬영하기 위한 스마트폰용 짐벌을 구입 했답니다.





짐벌로 유명한 지윤텍이라는 중국 업체에서 얼마전 새롭게 내놓은 Smooth Q라는 3축 짐벌을 큐텐 직구를 통해 구입했어요.


국내에서는 '유쾌한 생각' 이라는 곳에서 정식 수입해서 판매를 하고 있었지만,


큐텐에서 쿠폰을 먹여 직구로 구입하는 것이 생각보다 많이 저렴한 것 같아서 직구로 구입을 했습니다.





직구라 해서 배송기간이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1주일만에.... 생각보다 일찍 도착한 것 같더라구요.


큐텐에서 구입하면 배송료도 무료이고, 우체국 택배로 안전하게 도착을 합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생각보다 큰 크기의 박스에 담겨져 있는 짐벌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포장도 이제 예전 중국 제품답지 않게 깔끔한 밀봉 비닐포장으로 되어 있더군요.





구입하기 전... 다른 분들 블로그에서 개봉기들을 미리 봐서인지 저 미니 기타 케이스 같은 것도 이제 익숙하네요. ^^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짐벌 본체가 들어있는 케이스와 함께 매뉴얼, 케이스 스트랩이 들어있고,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짐벌을 충전하기 위한 충전케이블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진짜 미니 기타케이스 처럼 생겼네요. ㅎㅎ







케이스 지퍼를 열어보니 스무스 q 짐벌이 가지런히 놓여져 있는 모습입니다.


짐벌이라는게 모터 쪽에 충격이 가해지면 고장이 나기 쉽기 때문에 이동하거나 휴대를 할 때에는 저렇게 케이스에 넣고 다니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케이스까지 같이 제품 구성에 포함되어 있으니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아이폰7과 크기 비교.... 스마트폰용이라 하더라도 어느 정도 부피는 있는 편입니다.


대신 짐벌 모터 쪽 외에는 대부분 재질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무게는 가벼운 편이구요.





짐벌 손잡이 있는 부분에는 각종 버튼들이 자리잡고 있는데, 전원버튼과 모드버튼... 그리고 상하좌우 이동버튼 및 줌버튼이 있습니다.


폰에서 지윤텍 어플을 다운받아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저 빨간버튼으로 동영상 촬영시작과 종료를 할 수 있으며


각종 동영상에 대한 편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지윤텍 어플에 대한 내용은 다음에 한번 포스팅을 할까 해요.





짐벌이라는 것이 모터를 구동해서 촬영시 흔들림을 잡아주고 영상을 부드럽게 촬영해 주는 장비이기 때문에


모터 구동을 위한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데,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통해 충전할 수 있는 포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번 완충을 하면 대략 12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하루 온종일 사용이 가능하겠네요.





스마트폰이 거치되는 쪽의 모습입니다. 제가 가진 아이폰7은 물론, 아이폰 플러스 모델이나 갤럭시 노트 시리즈까지


큰 사이즈의 폰들도 무리없이 장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고프로 같은 액션캠용 브라켓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으니 고프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브라켓만 따로 구입하면 액션캠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해요.





일단 처음 사용할 때에는 스마트폰을 거치해서 뒷쪽 손잡이 나사를 돌려 무게중심을 먼저 잡아줘야 하구요.





어느 정도 무게중심을 잡은 뒤... 전원버튼을 3초간 꾹 누르면서 켜게 되면 이렇게 바른(?) 모습으로 폰이 자세를 잡게 됩니다.





전원이 켜지고 무게중심이 잡힌 상태에서는 이렇게 손잡이를 어떤 방향으로 돌려도 폰은 그 위치 그대로 자세를 잡고 있기 때문에


영상을 촬영할 때 흔들리지 않고 부드러운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됩니다.





손잡이 아래쪽으로는 삼각대 마운트용 나사홈이 있어 사진처럼 미니삼각대를 거치해서 사용이 가능하구요.


미니삼각대는 별도로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윤텍 어플을 사용하면 기본 영상 촬영 외에도 타임랩스 촬영이라든지 트레킹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다양하게 응용을 해서 촬영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



아래 두개의 동영상은 스무스q에 아이폰7을 장착해서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1080p 60p로 촬영했어요.


지인의 게스트하우스 옥상에 있는 냥이들을 한번 찍어 봤어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