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TIP2018.01.15 11:30

파리 바토무슈, 언제 어떻게 타는 것이 좋을까? 센 강 유람선 이용 정보



서울에는 한강이 흐르듯이, 파리 시내에는 센 강이 유유히 흐르고 있습니다.


강의 폭이나 크기는 작지만, 서울과 마찬가지로 파리에서도 센 강에서 유람선을 별도로 운행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센 강 유람선인 바토무슈 이용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파리 도시 자체가 워낙 관광지로 유명한 곳이다보니 바토무슈 유람선 종류도 다양한 편인데요.


한강 유람선처럼 그냥 배를 타고 왔다갔다 왕복 운행을 하는 유람선부터 저녁식사 및 코스요리가 포함되는 고급 유람선까지.....


다양한 종류의 유람선이 매일 운항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국내 여행객들이 파리를 가게 되면 관광크루즈라 불리는 일반적인 유람선을 많이들 타시는데요.


여기서는 기본적인 관광크루즈 바토무슈 유람선 운행정보를 알아보려 합니다.





일단 바토무슈를 타려면 유람선 선착장을 먼저 알아야 하는데요.


바토무슈 선착장은 개선문과 에펠탑 사이 중간쯤 센 강변에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저의 경우는 개선문에서 선착장까지 걸어갔었는데, 대략 20여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에펠탑에서는 조금 더 가깝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유람선 티켓 가격은 위와 같은데요.


식사가 포함되지 않은 일반 크루즈 관광 요금은 성인 13.5유로, 12세 미만 6유로, 4세 미만 무료로 탑승할 수 있습니다.



http://www.bateaux-mouches.fr/ko/reservation/tickets



위의 한글로 된 사이트에서 예약도 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성수기 여름 시즌에는 미리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근데 잘 살펴보시면 국내 여행사 같은 곳에서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티켓을 판매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운행코스는 콩코드 광장, 루브르 박물관 , 노트르담 대성당 등등 센 강 주변의 주요 관광지들을 돌아보게 되구요.


자세한 바토무슈 탑승 후기는 http://shipbest.tistory.com/1541 여기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운행스케줄은 성수기와 비성수기 차이가 있는데요.


10~3월 비성수기 기간에는 오전 11:00 ~ 밤 9:20 까지 40분 간격으로 운항을 하게 되구요.


주말에는 조금 더 일찍 10:15분 부터 운항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4~9월 성수기 기간에는 오전 10:00 ~ 밤 10:30 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항을 한다고 합니다.


낮에 타는 것도 좋지만, 야경이 예쁜 밤에 타보는 것을 더 추천드리는 편이예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