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비싸지는 연회비와 혜택이 줄어드는 PP카드 대안으로 추천하는 현대 다이너스 카드



해외여행을 자주 가는 분들이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살펴보면, 대부분 마일리지 적립 혜택과 함께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PP카드를 같이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인데요.




저역시 오래전부터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 하나 크로스마일 카드(예전엔 외환 크로스마일 카드)와


PP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신한 더클래식 카드를 이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해가 갈수록 여행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카드사에서도 영업이익이 계속 줄어들어서 그런지 몰라도


마일리지 적립 혜택과 PP카드 사용혜택이 점점 축소되어 가는 것 같아 좀 아쉽더라구요.





제가 여태껏 주력으로 사용해 왔던 두 개의 카드 입니다.


그나마 하나 크로스마일은 그래도 아직 유효기간이 좀 남아있는 편이지만, 신한 더 클래식 카드는 이제 7월이 되면 유효기간이 만료되고,


더이상 해당카드는 신규발급 및 재발급이 되질 않아 다른 카드로 갈아타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신한카드에서는 더클래식 대신 더클래식+(플러스) 라는 카드를 새롭게 출시했지만,


기존의 더클래식 보다 연회비는 더 비싸지면서 혜택은 더 축소가 되었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어차피 신한 더클래식은 PP카드를 발급받기 위해 사용하던 카드라서 일단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추가발급은 안하기로 하고


대신 라운지 이용을 위한 다른 카드를 대안으로 알아보니 현대 다이너스 카드가 있어 바로 발급을 받았습니다.





현대 다이너스 카드 역시 항공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으면서도 다이너스 서비스 중 가장 큰 혜택인


공항 라운지를 '전월 실적 상관없이' '연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예요.


마일리지 적립은 대한항공의 경우 1500원당 1.2마일,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1000원당 1.2마일이 적립됩니다.




연회비는 국내외 겸용으로 연간 50,000원이며, 가족카드는 추가 1인 한정으로 연회비 없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5인까지 가능했다고 하던데, 다이너스 역시 혜택이 줄어들면서 1명만 추가가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그래도 최소 10만원이 넘어가는 다른 PP카드 발급 신용카드 연회비 보다는 훨씬 저렴한 편입니다.


또한 PP카드는 연회비 10만원이 넘어가면서 연간 사용횟수 제한이 있거나, 전월 실적이 필요한 조건이 있는 카드들도 많아요.



그래서 PP카드의 대안으로 라운지 이용만을 목적으로 하는 카드를 선택한다면, 다이너스 카드를 추천드리는 이유입니다.


다만, 연회비 캐시백 혜택이 없는 것은 좀 아쉽긴 해도, 1년에 라운지 2번 이상 이용한다면 충분히 본전은 뽑을 수 있으니 큰 상관은 없겠네요.





PP카드와 마찬가지로 카드 소지자 본인에 한해 제휴된 라운지에는 무료입장이 가능하구요.


PP카드와 비교해서 입장가능한 라운지 개수도 그리 차이가 나지 않는 편입니다.


전세계 주요공항 대부분의 라운지는 입장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다이너스 홈페이지와 어플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전세계 주요도시의 공항 입장 가능한 라운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라운지 이용카드로는 워낙 혜택이 괜찮은 편이라 그런지 현재 카드설계사나 홈페이지 인터넷을 이용한 신청은 되질 않구요.


오로지 전화(1577-0100)로만 신청이 가능한 카드라서 발급과정이 조금 귀찮기는 합니다.





저도 전화로 신청을 하고 간단한 발급절차 및 심사를 거쳐 5일 정도 기다리니 이렇게 배송이 오더군요.


저는 기존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몰빵해서 모으고 있는데, 다이너스는 요즘 한창 말 많은 대한항공으로 발급 받았습니다. ^^;;





내용물은 카드와 함께 핵심설명서, 약관 등이 들어 있더군요.





새로 발급받은 현대 다이너스 카드와, 여태껏 사용하면서 이제 7월이 되면 만료가 되는 PP카드 !!


7월이 지나면 이제 PP카드 대신 다이너스 카드로 라운지 이용을 해야 할 듯 싶습니다.


이제 라운지 이용 카드도 다시 발급을 받았으니 여행만 가면 되는데..... 언제 다시 여행을 가게 될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