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재테크,보험,금융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신용카드 추천, 삼성 애니패스 플래티늄 발급 후기

by @파란연필@ 2018. 7. 18.

커피나 외식을 자주하는 분이라면 저렴한 연회비로 높은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삼성 애니패스 플래티늄 카드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결제가 대중화 됨에 따라 적은 금액을 결제하더라도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로 결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역시 이제는 특별한 경우 말고는 현금을 쓸 일이 거의 없어 지갑에 현금이 없거나 최소한의 금액만 넣고 다니는 경우도 많은데요.




특히 저같은 경우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적립되는 포인트를 모두 항공사 마일리지로 적립되는 카드를 사용하고 있어


오랜 기간동안 카드를 사용하다보면 나중엔 꽤 쏠쏠한 마일리지가 쌓여 있는 것을 보고 뿌듯해 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항공사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카드이면서도 라운지까지 같이 이용할 수 있는 PP카드를 동시에 발급받기 위해서는


연회비가 꽤나 비싼 카드를 사용해야 하거나 전월 이용실적이 어느 정도 있어야 하는 카드들이 많아


카드 사용이 많지 않는 분들에겐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요.





그래서 굳이 PP카드는 필요 없더라도 연회비가 저렴하면서 마일리지 적립율이 높은 카드를 찾는 분들이 많았는데,


그 중에서 대표적인 카드가 바로 KEB하나카드에서 발급된 크로스마일... 일명 크마 일반카드였습니다.


하지만, 외환카드가 하나카드로 통합이 되고, 이후 크로스마일 카드는 더이상 신규발급이 되지 않아 많은 분들이 아쉬움을 남기고 있지요.


저역시 지난 2011년부터 연회비 2만원짜리 크마 카드를 사용해 오면서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쏠쏠하게 적립해 오고 있었는데,


이제 이 카드도 유효기간이 다하는 2021년이면 더이상 갱신이 안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생각하면서도 지금 쓰고 있는 크마와 함께 쓰면 시너지 효과가 날 것 같은 카드를 정말 많이 검색해 봤습니다.


아무래도 오래전부터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모으고 있던 중이라 일단 아시아나를 기준으로 찾아보니


롯데 듀얼 마일리지 카드, 신한 Air 1.5, KB국민 아시아나 올림카드 등이 나름 마일리지 적립 조건이 좋은 편이더군요.



하지만 PP카드 발급이 안되면서도 연회비가 조금 더 비싸다거나 전월실적이 필요한 점, 마일리지 적립 외엔 다른 혜택은 전혀 없다는 점.


그리고 지금 크마가 아멕스카드라 해외에서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비자나 마스터카드를 알아보다 보니


결국 제가 선택한건 위의 세가지 중이 아닌 삼성 애니패스 플래티늄 카드였습니다.





삼성 애니패스 플래티늄 카드의 마일리지 기본 적립율은 다른 일반 마일리지 카드와 큰 차이가 없는 1000원당 1마일리지 입니다.


하지만, 특화된 가맹점에서 사용을 하면 1000원당 2마일 혹은 최대 5마일까지 적립이 가능한데요.


그 특화된 가맹점이 바로 일반음식점이나 커피를 파는 카페일 경우 2마일이 적립됩니다.


카페 중에서도 프랜차이즈 카페인 스타벅스나 커피빈, 파스쿠찌, 투썸플레이스, 탐앤탐스에서 사용하면 5마일까지 적립이 됩니다.


따라서 외식이나 카페를 자주 가시는 분들은 오히려 기존 마일리지 적립율보다 훨씬 높을거예요.





타 카드들은 마일리지 적립율이 높으면 연회비가 비싸지거나 마일리지 적립 외에 다른 혜택들은 줄어드는 반면,


이 카드는 연 2만원의 저렴한 연회비에 놀이공원 할인 등 기타 삼성카드의 기본혜택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 꽤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저의 경우는 음식점이나 카페가 아닌 곳에서는 크로스마일 카드를 사용하고,


음식점이나 카페에 갈 땐 삼성카드를 사용한답니다.




일반 음식점으로 가맹되어 있는 모든 음식점을 포함해, 술집이나 제과점, 아이스크림 전문점 등이 모두 포함이 되구요.


5마일 적립되는 커피전문점은 위에서도 말씀드린 5곳의 카페가 포함됩니다.





그동안 저의 삼성카드 사용내역인데요. 역시 음식점과 카페, 술집에서 주로 사용을 하게 되었는데,


왼쪽 스타벅스의 경우... 4500원 결제를 하고 천원미만 절사를 통해 4 x 5 = 20 마일리지가 적립이 되었구요.


오른쪽 현대한정식 음식점에서는 12,000원을 결제해서 12 x 2 = 24 마일리지가 적립이 되었습니다.





또한 그냥 밥집이 아닌 술집이었던 골목포차에서도 x 2 마일리지가 적립되어 43,000원 결제에 86마일리지가 적립이 되었구요.


패스트푸트점인 롯데리아에서도 5,600원을 결제하고 천원미만 절사해서 5 x 2 = 10 마일이 적립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스타벅스 1000원 결제일할인, 메가박스 1500원 결제일할인, 놀이공원 할인 서비스, 영화 할인, 닥터카 서비스가 제공되구요.


다만, 마일리지 적립과 스타벅스 1000원 결제일할인 외의 혜택들은 전월실적이 필요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서도 말씀 드렸듯이 외식이나 카페 이용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마일리지 적립 하는데 있어서 정말 유리한 카드가 맞는 것 같구요.


외식, 카페 비중이 많이 없으시더라도 기존 마일리지 적립 카드와 같이 병행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