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국내 가볼만한 청보리밭 축제 일정 (고창, 가파도, 포항)

by @파란연필@ 2014. 4. 11.

4월, 5월 청보리밭 축제일정 안내 (고창 학원농장, 체주 가파도)



지난주말을 기점으로 벚꽃을 비롯한 봄꽃축제가 절정을 이루었는데요.


아직 철쭉이나 남아있는 봄꽃들이 더 있지만, 이제 봄의 청보리밭 풍경을 한번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매년 4월말에서 5월초 사이에 전국 곳곳에서 초록물결의 청보리밭 축제가 열리는데요.


대표적인 곳이 바로 전북 고창 학원농장의 청보리밭과 제주 가파도의 청보리밭이 떠오릅니다.



1. 고창 청보리밭



고창 청보리밭은 전북 고창 학원농장 일대의 보리밭에서 열리는 축제인데요.


드넓게 펼쳐진 보리밭과 함께 각종 생태체험과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고 있는데, 축제기간은 4/19(토)~5/11(일)까지 약 한달간 열리게 되는군요.





제가 생각하기로는 청보리밭 자체 넓이로는 국내에서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넓은 곳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근처에 선운사 사찰이 있어서 선운사와 함께 같이 둘러보기 좋은 곳이랍니다.





축제기간이 길다보니 날짜별로 행사일정이 드문드문 진행이 되는데,


위의 일정표를 보고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제주 가파도 청보리밭



가파도 청보리밭은 고창과는 달리 드넓은 제주바다를 배경으로 바다와 함께 청보리밭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아주 큰 매력으로 다가오는 곳이랍니다.


저는 재작년 이맘때쯤 가파도를 방문했었는데요. 청보리밭이 무럭무럭(?) 익어가고 있을 무렵인것 같더라구요.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데, 일정은 고창과 마찬가지로 4/19(토)~5/11(일)까지 열리게 됩니다.





특히 가파도는 섬 자체가 납작한 섬이라 언덕같은게 전혀 없어 걷기에도 아주 좋은 섬이랍니다.


가파도 섬 전체가 올레길로 조성되어 있으니 봄철에 제주를 찾는다면


가파도 청보리밭의 매력을 한번 느껴보시는건 어떨까요?




3. 포항 호미곶 청보리밭



포항 호미곶 대보면에 있는 청보리밭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곳이지요.


포항의 청보리밭 축제는 열리는지.. 일정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이 되질 않는데요.


굳이 축제가 열리지 않는다 하더라도 그냥 청보리밭만 구경하러 가신다면 


괜찮은 선택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