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아시아나 해피맘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유아동반 여행시 참고할 내용

by @파란연필@ 2015. 4. 30.

아시아나 항공 유아동반 여행 안내 및 해피맘 서비스 신청



요즘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어린 자녀들을 데리고 비행기를 타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선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아주 어린 만2세 미만의 유아를 데리고 항공기를 탑승하게 될 때


보호자가 꼭 알아야 사항들을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일단 유아동반 항공여행을 하기에 앞서 유아에 해당되는 나이의 기준을 살펴보면,


생후 7일부터 만 2세 미만까지를 지칭하게 되구요.


항공요금은 국내선은 무료, 국제선은 통상운임의 10%로 설정되어 있으며 별도의 좌석은 제공되질 않습니다.


다만, 소아운임을 지불하신다면 좌석이 제공된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2명 이상의 유아일 경우에는 1명 이상의 추가되는 유아에 대한 소아운임을 지불하셔서 좌석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유아를 동반하다 보면, 항공기 탑승수속을 할때 유모차가 필요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국제선 전노선에 대해 탑승수속을 하실 때 카운터에서 유모차 위탁서비스를 신청하시면,


탑승구에서 유모차를 위탁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국제선 해피맘 서비스를 통해 유아를 동반하는 여성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사전 전화예약이 필요한 서비스와, 탑승수속 제공되는 서비스, 기내신청 서비스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우선 국제선을 타게 되면 기내식이 나오게 되는데, 유아의 경우 나이 및 성장 정도에 맞는 기내식을 맞춤형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에 아시아나항공 예약센터에 전화를 하셔서 신청을 하시면 되요.


유아식, 이유식, 어린이 기내식으로 구분되어 서비스가 됩니다.



그리고 만약 소아운임을 지불하고 좌석을 배정받게 된다면, 미주, 유럽, 시드니 노선에 한해


기내 안전의자 베이비 시트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역시 전화로 사전예약이 필요하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유아용 요람 역시 사전 신청을 이용하시면 한정수량에 한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 탑승수속시에는 해피맘 전용카운터에서 보다 빨리 탑승수속을 받으실 수 있으며


기내에서는 필요하신 분께 기내 아기띠도 대여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선 역시 해피맘 전용카운터를 통해 항공기 우선 수속과 탑승을 하실 수 있구요.


유모차 1개와 함께 10kg 위탁수하물 추가 무료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