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부산 삿포로 항공권 가격 비교 해보기 (항공사별 직항 및 경유편)

by @파란연필@ 2015. 5. 6.

부산에서 삿포로까지 항공권 티켓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여행가기 좋은 계절 5월이 시작되었네요. 앞서 징검다리 황금연휴는 지나갔지만,


그래도 앞으로 석가탄신일 연휴도 있고 곧 있으면 여름 휴가철도 다가오고 할텐데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지는 요즘이네요.




제일 만만한 곳이 일본이라고, 또다시 홋카이도 쪽 항공권을 이리저리 검색해 보고 있는데요.


아... 역시나 부산에서는 저렴한 항공권을 찾기가 참 힘드네요.


그래서 직항편과 경유편 모두 검색을 해보고 그나마 항공사별로 제일 저렴한 티켓을 한번 비교해 보기로 했습니다.




출발날짜는 한창 여름이 시작될 무렵인 7월 중순 정도로 계획해 봤습니다.


이 때 후라노나 비에이 지역으로 가면 라벤더를 비롯한 이쁜 꽃들을 많이 볼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지요.





우선 그나마 부산에서 삿포로까지 주3회이긴 하지만, 직항편이 있는 대한항공을 제일 먼저 살펴보지요.


7/9일 출발해서 7/14일 돌아오는 날짜로 검색을 하니 총요금이 518,900원이 나오네요.


음.... 역시 비싸다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다음으로는 인천을 경유해서 가는 편을 검색해 봤는데요.


우선 인천까지는 부산~김포 에어부산 항공편을 이용해서 혹은 KTX를 이용해서 인천까지 가는 방법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겠지만, 이 비용은 대략 왕복 10~15만원 정도 생각을 하구요.


인천~삿포로 대한항공 편이 있지만, 부산~인천 구간 포함하면 더 비싸지게 되므로 제외하겠습니다.




먼저 진에어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비슷한 기간에 최저가 요금을 검색하니 7/10일 출발 7/16일 도착으로 해서


최저가 287,900원이라는 요금이 나오는군요.


대략 30만원에 부산에서 인천까지 가는 비용 10~15만원 더하면 40~45만원이 나올 것 같습니다.





삿포로까지 취항하는 또다른 저가항공사인 티웨이항공의 요금을 검색해 봤습니다.


비슷한 7월 중순의 날짜에서 가장 저렴한 날짜를 선택해서 검색하니 대략 38만원 정도 나오는군요.


진에어보단 좀 비싸군요. 예전에는 진에어보다 저렴했던 것 같은데 아마 7월 성수기라 할인폭이 줄어든것 같습니다.


티웨이 역시 인천까지 가는 비용 포함하면 48~53만원 정도 나오겠네요.


이 가격이면 그냥 차라리 부산~삿포로 대한항공 직항편을 타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인천이 아닌 부산에서 바로 오사카 간사이를 경유하여 삿포로까지 가는 항공편입니다.


다행히(?) 피치항공이 부산~오사카 구간을 운항하고 있어서


부산~오사카~삿포로 이렇게 구간별로 요금을 검색해보니 의외로 저렴하게 갈 수 있겠더라구요.



역시나 비슷한 날짜... 7/9 출발 7/15 도착으로 검색을 해보니


부산~오사카 구간 왕복 95,700원, 오사카~삿포로 구간 왕복 14,350엔 (대략 14만원 정도) 나옵니다.


모두 합해봐야 넉넉잡아 25만원이네요.... 훨씬 저렴합니다. ㅎㅎ


굳이 인천까지 가서 탈 필요가 없을 것 같다는.... ^^;;



뭐.. 피치항공을 아직 한번도 타보질 않아서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이 정도 가격이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보네요.


부산에서 인천가는 것보다 부산에서 오사카 가는게 더 쌉니다. 


일정에 여유가 있으면 오사카 여행 하는 것은 덤으로.... ^^


암튼... 날짜가 잘 맞춰진다면... 보다 저렴하게 부산에서도 홋카이도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