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122

가성비 좋은 기계식 키보드 추천, ZIO-DT60 청축 구입 후기 및 사용기 LED가 예쁜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로 많이 알려진 지오 DT60 구입기 및 사용후기 아무래도 매일매일 블로그 포스팅과 PC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제법 많은 저로서는 키보드 선택이 중요한 편인데요. 여태까지는 그냥 소음 적고 일반적인 저가형 키보드를 사용해 왔었지만, (i-rocks 제품) 보다 쫀득한(?) 키감을 느껴보고자 얼마전 기계식 키보드를 새로 하나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기계식 키보드는 오래전부터 구입하고 싶어서 시간이 날때마다 한번씩 검색해보고 알아봤었는데요. 생각보다 고가인데다, 청축, 갈축, 적축... 등등의 다양한 종류들이 있어 많이 헷갈리더라구요. 그래서 차일피일 미루다... 얼마전 아는 동생이 하는 컴퓨터 가게에 볼 일이 있어 찾아갔다가 우연히 보게 된 기계식 키보드를 발견하고.. 2016. 11. 30.
파리 샤를드골 공항 1터미널에서 2F 터미널로 환승 후 에어프랑스 타고 피렌체까지... 샤를드골 공항 CDGVAL 타고 환승터미널 이동 및 에어랑스 셀프체크인 후 피렌체까지 이동하기 10시간이 넘는 장시간 비행이 끝나기는 했지만, 최종목적지는 파리가 아니었습니다. 이번 유럽여행의 첫 시작은 파리가 아닌 이태리 피렌체였기 때문에 파리에서 다시 피렌체로 가야 했는데요. 인천에서부터 타고왔던 아시아나항공 OZ501편은 터미널을 1터미널을 사용하고 있어 (위의 사진이 1터미널 전경) 피렌체로 가는 에어프랑스 편으로 환승을 하려면 2터미널로 이동을 해야 했습니다. 보통 대한항공을 타면 2E 터미널로 들어오게 되는데, 아시아나는 1터미널을 사용해서 환승거리가 좀 더 길더라구요. 안그래도 악명높은(?) 샤를드골 공항의 환승 동선과 수화물 분실이 잦은 이유로 만약 파리 샤를드골에서 환승을 해야 한다면 환.. 2016. 11. 29.
인천-파리 OZ501편 아시아나 비즈니스 스마티움 좌석 탑승 및 기내식 후기 아시아나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으로 인천~파리 비즈니스석 탑승해보니...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제가 지난달 초... 약 보름간 프랑스와 이태리, 체코까지 3개국 유럽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지금부터 슬슬 제 블로그에도 유럽여행기 포스팅을 시작해볼까 합니다.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가장 먼저 들르게 되는 곳.. 바로 여행이 시작되는 곳인 공항은 늘 설레는 곳이기도 합니다. ^^ 이번 여행의 시작은 유럽까지 가야하는 장거리 비행이라 항공편에 대해 신경을 쓸 수 밖에 없었는데요. 그동안 가난한 여행자의 입장에서 매번 저렴한 금액의 항공권으로 저가항공이나 외항사의 이코노미 좌석만 타다가 이번에는 특별히 큰 마음먹고 국적기의 비즈니스 좌석을 한번 이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큰 마음이라 해봤자.. 비즈니스석.. 2016. 11. 28.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 추천, 동글이라 불리는 벨킨 에어캐스트 오토 구입기 이어폰잭이 사라진 아이폰7 유저를 위한 차량용 블루투스, Belkin Autocast 구입 및 장착 후기 아이폰5를 사용하다가 아이폰7으로 기변을 한지 이제 2주 정도 되어 가는군요. 5보다 커진 화면과 놀라울 정도로 빠른 앱 처리속도 등 모든 면에서 만족을 하며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시다시피 아이폰7 부터는 3.5파이 이어폰잭이 사라지는 바람에 음악을 들으려면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스피커, 혹은 라이트닝 이어폰이나 변환잭을 통해 3.5파이 잭을 연결해야지만 사용이 가능해져 많은 불편이 따르고 있습니다. 차량에서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 역시 차량용 오디오가 블루투스를 지원하면 큰 문제는 없지만, 저처럼 구형 차종의 경우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오디오가 대부분이라 AUX잭으로 연결할 수 밖에 없는데, 변환잭.. 2016. 11. 25.
부산항대교와 함께 항구의 불빛들이 반짝이는 부산 북항 컨테이너 부두 야경 항구도시 부산에서만 볼 수 있는 컨테이너 부두의 화려한 야경 오랜만에 다시 부산의 야경으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해가 갈수록 미세먼지의 양이 늘어나고 있어 야경찍기 좋은 날이 그리 많지가 않은 편인데요. 그래도 가끔씩... 아주 가끔씩 시정 25km 이상 되는 날이 한번씩 찾아오곤 할 때는 온 몸이 들썩거리곤 합니다. 어디 야경 좋은 곳 찍으러 갈 데 없나 하고 말이죠. ^^;; 지난달 초.... 떄늦은 태풍 차바가 지나가고 난 뒤... 부산의 하늘이 잠시 청명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비록 태풍의 피해가 크고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는 위로의 말씀을 드리지만, 그래도 태풍 뒤의 청명함은 정말 오랜만이었습니다. 그래서 그 때 찾아갔던 곳은 바로 부산 북항의 모습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곳이었지요. .. 2016. 11. 24.
낡고 오래된 동래 금강식물원, 알고보니 부산의 숨은 가을 단풍명소였네 학창시절 소풍장소로만 기억되던 금강식물원이 이렇게 멋진 단풍명소였다니... 아마 부산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30, 40대 이상 되는 분들은 봄소풍, 혹은 가을소풍 모임장소로 동래 금강식물원 쪽으로 가셨던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요즘 학교에서도 이곳으로 소풍장소를 정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여튼 저는 부산의 금강식물원은 늘 소풍장소로만 기억되던 곳이었어요. 그만큼 역사가 오래된 곳이기도 하고, 아무래도 시설이 낡고 오래되다 보니 규모는 생각보다 작은 편이며, 그동안 관리나 리뉴얼이 제대로 되지 못한 탓에 오래되고 낡은 이미지로만 기억되던 곳이라 성인이 되고 난 이후에는 쉽사리 발길이 잘 가지 않던 곳 중의 하나였던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모처럼 무슨 마음이 먹었는지.... 왠지 가는 가을이 아쉽기도 하고... 2016. 11. 23.
영국항공 유럽여행 부산 출발시 인천공항 KTX 왕복티켓 무료지원 및 신청 절차 영국항공을 이용하면 부산에서 인천공항까지 KTX가 무료? 지난 6월 부산 김해공항 확장으로 동남권 신공항 용역결과가 발표되면서 이제 2026년이 되면 부산에서도 유럽이나 미주까지 장거리 직항 노선이 생길 수 있는 희망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당분간 국내에서 출발하는 항공편들은 인천공항을 통해서 출국해야 하는 실정이라 부산 및 동남권에 사는 지방민들은 여전히 부산에서 인천까지 가는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가져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나마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서는 자사의 항공편을 이용해 인천공항 출국편을 이용하면 김해~인천공항 구간을 저렴(?)하게 탈 수 있는 환승내항기가 운항을 하고 있구요. 또한 부산역에서 인천공항역까지 바로 가는 KTX가 운행을 하고 있어 그나마 인천공항으로의 접근성은 .. 2016. 11. 22.
동래 충렬사 단풍과 함께 부산 도심의 막바지 가을 풍경을 즐기다 도심에서 즐기는 막바지 가을 풍경, 동래 충렬사 11월도 하순으로 접어들고 이제 곧 있으면 본격적인 겨울 시즌이 시작될텐데요. 그나마 늦다는 부산의 단풍 소식도 이제 막바지에 들어간 듯 합니다. 사실 이번 가을에는 제가 해외여행을 오랜기간 하면서 국내에서 단풍을 즐기러 멀리 갈 기회가 없어서 아쉬웠는데요. 그나마 부산에서 가까운 곳과 도심 위주로 막바지 가을을 즐겨보려 했습니다. 지난주 초읍 어린이대공원 성지곡수원지 단풍을 소개해 드렸고, 오늘은 동래 안락로타리에 있는 충렬사 단풍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동래 충렬사의 경우... 지난 봄에는 반월매를 비롯한 매화꽃이 피어나는 풍경을 포스팅 한 적이 있습니다만, 이제 계절을 달리해 가을의 단풍을 담으러 다시 찾게 되었네요. ^^ (☞ 참고포스팅 : htt.. 2016. 11. 21.
교토 후시미이나리 신사에서 영화 '게이샤의 추억'의 한 장면을 떠올리다 영화 '게이샤의 추억'으로 더 유명해지고 빨간 도리이가 인상적인 교토 후시미이나리 신사 일본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곳곳에 세워져 있는 '도리이'들이 눈에 많이 띈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엄청난 도리이들이 줄지어 서있는 교토 후시미이나리에 대해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교토여행 마지막날... 한국으로 돌아가는 비행기 시간이 오후편이라 오전에는 약간의 시간이 남아있어 근교에 다녀올만한 곳을 고민하다 찾아가게 된 곳이 바로 후시미이나리 신사였습니다.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일본의 신사는 각각 모시는 신이 다르다고 하는데, 이나리 신사는 장사의 신.. 상업의 신을 모신 곳이라고 하는군요. 일본 내에서도 이나리 신사가 곳곳에 수없이 세워져 있다고 하는데, 교토에 있는 이곳 후시미이나리 신사가 이나리.. 2016. 11.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