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Digital,IT

부산 소니 서비스센터에서 nex-5r 미러리스 센서 먼지 청소하기

by @파란연필@ 2015. 9. 16.

부산 Sony A/S 센터 (양정) NEX-5R CCD 먼지 청소 맡기기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를 중고로 구입하여 사용해 본지도 이제 한달 정도 다되어가는군요.


처음에 구입했을 때엔 상태도 깨끗했고 사진도 이상없이 잘 나와줬었는데,




최근 렌즈를 하나 둘 추가하면서 렌즈를 갈아끼우는 일이 잦다보니 아무래도 이미지센서 쪽에 먼지가 유입되었는지


조리개를 쪼운 상태에서 사진을 찍어보니 희미한 점을 나타내는 먼지가 두어 곳 발견이 되더군요.


블로우로 불어도 개선이 안되어 결국 서비스센터를 찾기로 했습니다.





센서로 먼지가 유입되어 사진에 나타난 흔적들.... ;;;


보통 조리개를 열고 찍으면 괜찮은데 야경이나 풍경을 찍을 땐 조리개를 쪼아야 하니 늘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현재 메인으로 쓰고 있는 캐논 6D는 그래도 자동으로 센서 먼지청소를 해주는 기능이 있어 다행인데,


NEX-5R은 예전 5D를 사용할 때 처럼 먼지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할 것 같습니다. ㅠ.ㅠ






소니 서비스센터는 부산의 경우... 양정역 부근에 자리를 잡고 있더군요.





지하철 1호선 양정역 2번 출구로 나오셔서 서면 방향으로 200미터 정도 걸어가시면 나옵니다.





부산 소니 서비스센터는 양정 타임스퀘어 건물 안에 4층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오른쪽에 바로 서비스센터가 있어요.


그동안 캐논 서비스센터는 몇 번 방문한 적이 있는데, 소니 서비스센터는 처음이네요. ^^


이전에 RX100을 잠깐 사용해 보긴 했는데, 서비스센터 갈 일이 없어서.... ^^;;





캐논도 그렇고 소니도 그렇고... 서비스센터 내부는 정말 깨끗하고 깔끔하게 잘 되어 있더군요.


접수할 당시에는 평일 낮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별로 없었는데,


청소를 맡기고 기다리고 있는 동안 많은 사람들이 다녀가기도 했습니다.





센서 먼지청소는 대략 15~20분 정도 걸린다고 해서 센터 실내를 한번 쭉~ 둘러봅니다.


한쪽 벽에는 소니 악세사리 종류들을 진열해 놓았더군요.


가격은.. 음... 역시 소니답게 좀 비싼 편입니다. ㅎㅎ





한쪽에는 소니 제품대여 서비스 후기 작성 이벤트를 열고 있는 안내문이 보입니다.


부산과 제주에서 소니 제품을 대여해 후기를 작성하면


우수후기작에 대해 A6000을 상품으로 주는 이벤트가 진행이 되고 있더라구요.


음.. 한번 신청해 볼까...하는 생각도.. ㅎㅎ



암튼.. 그렇게 15분 정도 기다리자 직원이 청소가 끝났다며 제품을 다시 받게 되었습니다.


센서 먼지 청소의 경우는 언제든지 방문하면 바로 그 자리에서 청소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저처럼 사진에 검은 점 같은 것들이나 먼지 같은 것들이 유입이 되었으면 바로 센터에서 청소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