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봄(春)

부산 근교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낙동강 레일파크 김해천문대 가야테마파크

by @파란연필@ 2020. 5. 16.

부산 근교 가족여행지 추천, 김해 낙동강 레일바이크 외

 

최근 부산 외곽 순환 고속도로가 개통이 되면서 부산 시내에서 근교로의 접근성이 꽤 좋아진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기장 쪽을 비롯해 김해까지도 한번에 연결되는 도로가 생겼는데, 부산에 계신 분들이라면 요즘같이 날씨가 좋은 주말과 휴일에는 부산 근교로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가기에도 좋은 계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야외에서라도 마스크는 반드시 착용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잘 준수하면서 나들이를 즐겨야 하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방역지침을 지키면서도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부산 근교 여행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 낙동강 레일파크 레일바이크

 

김해 낙동강 레일파크는 경부선과 경전선 철길 분기점 인근의 삼랑진역과 낙동강역 부근에 옛 경전선 철길과 철교 주변을 공원화해서 만든 곳입니다. 이곳에는 옛 철길을 철거하지 않고 레일바이크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져 있는데요. 철길 주변으로는 김해 산딸기를 이용해 만든 와인동굴과 열차카페도 함께 있어 아이들과 나들이 가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좋을 땐 레일바이크 체험도 꼭 한번 추천하고픈 아이템인데요. 물론 직접 페달을 저어야 나가는 노동형 체험(?)이긴 하지만, 시원한 낙동강의 강바람을 맞으며 실제 기차가 달리던 철길 위를 달릴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의 레일바이크 중에서도 유일하게 강 위를 가로지르는 철교 위를 직접 건너갈 수 있다는 매력이 있어 그 즐거움이 배가 되기도 합니다. 낙동강 레일바이크는 왕복 3km 정도 거리를 왔다 갔다 하며 탈 수 있는데요. 이용요금은 2인 15,000원 3인 19,000원, 4인 23,000원입니다. 그동안 코로나 때문에 잠시 휴업을 했었는데, 최근 다시 영업을 시작했다고 하니 한번쯤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김해천문대

 

김해는 다들 알다시피 옛 가락국의 시조인 김수로 왕이 태어나면서 가락국의 중심 지역이 된 곳인데요. 옛 가락국 시절에도 별을 관측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많아 경주의 첨성대와 같은 관측시설인 '비비단'이라는 것을 만들어 별을 관측했다는 기록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현재 김해 지역에도 별을 볼 수 있는 김해천문대가 자리를 잡고 있어요.

 

대개 천문대라는 곳은 별을 관측하는 곳이므로 기본적으로는 맑은 날 밤에 방문을 해야 하는 것이 맞지만, 김해천문대는 낮에 방문을 하더라도 실내에 마련된 천체투영실에서 가상의 별자리를 보며 별자리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정말 실제 밤하늘의 별을 관측해 보고 싶다면, 저녁 시간에 천문대를 방문을 하게 되면 대형 망원경을 통해 별을 볼 수 있는 관측 기회를 가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별 관측시간은 밤 10시까지라고 해요. 김해천문대 역시 최근 코로나 때문에 운영을 하지 않다가 최근 문을 다시 열었다고 합니다.

 

 

3. 가야테마파크

 

김해천문대와 가까이에 위치한 가야테마파크는 김해 지역을 기반으로 문화를 꽃 피우고 성장한 옛 가야의 역사를 놀이, 체험 전시를 통해 보고 듣고 배울 수 있는 공간인데요. 최근에는 김해 시민들의 휴식 및 다양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은 곳이기도 합니다.

 

해마다 시즌이 되면 테마파크 곳곳에서는 즐거운 공연과 함께 볼거리들이 많이 준비되고 있는데요. 평일에는 20:00가지, 주말과 휴일에는 22:00까지 개장을 하는 곳이라 어두운 저녁에는 화려한 조명과 함께 미디어파사드 같은 볼거리도 많은 곳이라 이제 슬슬 더워지기 시작하는 여름철에는 저녁 산책을 하기에도 괜찮은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가야 왕국은 고구려 백제 신라와 같은 삼국시대에 비해 많이 알려지지 않아 익숙하지 않은 문화이긴 하지만, 옛 가야 왕국의 왕의 집무실과 국가의식을 행하던 태극전, 수로왕의 처소인 가락정전이 재현되어 있는 공간도 있고요. 5월 이후로는 공원 곳곳에 봄꽃을 중심으로 정원이 잘 가꾸어져 있어 가족여행지 뿐만 아니라 커플 데이트 장소로도 많이들 찾는 곳이 되었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