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Digital,IT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펙트 CC 정품 구독료 가격 할인

by @파란연필@ 2021. 9. 29.
반응형

요즘은 이제 사진 보다는 영상 콘텐츠가 점점 더 각광을 받고 있는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매일 생산되고 소비되는 컨텐츠의 형태만 봐도 5~6년 전까지는 그래도 사진과 글이 위주가 되는 블로그 같은 곳들이 중심이 되었는데, 이젠 너나 할 것 없이 동영상 위주의 유튜브가 대세가 되었다는 사실은 누구도 반박이 불가할 것입니다.

 

사진을 위한 편집툴이 어도비 포토샵과 라이트룸이라면, 영상을 위한 편집툴의 대표는 바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가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특히 어도비 프리미어 같은 경우는 윈도우나 맥 어느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유저들이 그만큼 많은 편이고 또한 유튜브에서도 강의가 넘쳐나서 가장 인기있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역시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처럼 정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정 비용이 지출될 수밖에 없습니다. 영상 편집이 필요없고 사진 작업만 한다면, 어도비 포토그래피 플랜을 통해 포토샵+라이트룸 두 가지를 월 11,000원이라는 저렴한 금액에 이용할 수 있지만, 만약 영상 편집 작업까지 해야 한다면, 프리미어를 반드시 사용해야 하므로 월 구독료가 추가될 수밖에 없겠지요. 거기다 각종 자막 효과나 모션효과 작업을 하려면 애프터 이펙트까지 추가로 사용을 해야 합니다.

 

현재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어도비 각 앱별 구독료는 위와 같은데요. 단일앱으로 정품을 사용하게 될 때에는 프리미어 프로가 월 24,000원, 애프터 이펙트 역시 월 24,000원 해서 두 개 합하면 월 48,000원이 됩니다. 여기에 포토그래피 플랜까지 합하게 되면 월 59,000원의 꽤 만만치 않은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것이지요. 여기에 일러스트나 인디자인 같은 또다른 어도비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면, 월 구독비용이 결코 만만치 않은 금액이 됩니다.

 

그래서 어도비에서는 사진 작업만 할 경우 포토샵+라이트룸 패키지로 월 11,000원에 사용할 수 있게 하고, 나머지 어도비 모든 앱들을 월 62,000원에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앱 구독료 패키지 금액을 따로 책정해 두고 있습니다.

 

사실 월 62,000원이라는 금액도 결코 가벼운 금액이 아닙니다. 특히 사진이나 영상 작업하는 분들은 대부분 프리랜서로 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매월 소득이 불규칙적인 프리랜서 분들에게는 더욱 부담이 되는 금액이기도 하지요.

 

그나마 학생과 교사에 한해서는 60% 이상 할인이 된 월 23,100원에 어도비 모든 앱을 구독할 수 있으니 학생과 교사 신분이라면 꼭 혜택을 받고 할인된 금액으로 구독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첫 해 12개월 동안에만 월 23,100원에 이용 가능하고, 그 다음해 부터는 월 35,200원에 구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학생도 아니고 교사도 아니면 쌩돈 월 62,000원을 내고 구독을 해야 하는 것일까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사진이나 영상 편집을 업으로 삼고 있는 프리랜서 분들에게는 월 62,000원은 부담스러운 금액일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다고 정품 대신 어둠의 경로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양심상 좀 그렇고, 무엇보다 어둠의 경로 제품은 업데이트 지원이 되지 않을 뿐더러 항상 랜섬웨어에 노출되어 있다보니 더 많은 것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어도비에서도 이런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해마다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인 11월이 되면, 모든 앱 구독에 한해 1년 단위로 대대적인 월 구독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도 23% 할인 이벤트를 통해 일반인의 경우 월 47,250원, 학생은 월 18,000원의 구독료로 어도비 모든 앱 사용이 가능했었는데요.

 

 

<Adobe CC 앱별 및 모든 앱 정품 구독료 확인 및 결제사이트>

 

다만, 할인 프로모션으로 구독을 하게 될 경우엔 1년 약정으로 구독을 해야 하기 때문에 만약 1년 전에 구독 취소를 하게 되면 위약금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잘 고민하고 구독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작년에는 할인금액이 월 47,250원이었지만, 재작년에는 월 35,200원이어서 해마다 할인율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 것도 참고하시고, 올해는 또 어느 정도로 할인율이 적용될지 궁금해지기도 하는군요. 암튼 사진이나 영상 편집을 꾸준히 하고 오랫동안 사용하실 분들은 약정 할인을 통해 구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