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일상이야기

샤오미 차량용 무선충전기 고속충전 거치대 1년 사용 후기 장단점

by @파란연필@ 2022. 2. 23.
반응형

요즘은 차량에서 스마트폰으로 네비를 사용하는 분들이 꽤 많아진 것 같습니다. 물론 최신 차량에는 순정 네비가 큰 화면으로 달려나오는 차량들도 있지만, 저처럼 구형 차량이거나 스마트폰 네비의 정확도를 더 신뢰하는 분들은 아무래도 스마트폰 네비를 더 자주 사용하는 편이지요.

 

저역시 오래전부터 스마트폰 네비를 사용하고 있고, 또한 폰으로 블루투스를 통해 음악을 듣다 보니 차량에서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가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이 무선충전을 지원하기 이전까지는 일일이 충전케이블 유선으로 충전을 해야 했기 때문에 그냥 튼튼하고 지지력이 좋은 거치대를 구입해서 사용을 해 왔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이제 스마트폰도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시대가 되었고, 차량용 충전기 역시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차량용 무선충전기 거치대 제품들이 속속 출시가 되어 왔습니다. 저도 지금은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차량용 무선충전기 거치대가 있으면 편하겠다 싶어 샤오미 차량용 무선충전기 거치대를 구입해서 1년 가까이 사용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무래도 그동안 사용했던 일반형 거치대는 유선 충전케이블을 차에 탈 때마다 일일이 꽂아줘야 하는 것이 꽤 귀찮고 번거로운 일이었는데, 이제 굳이 케이블 연결 필요없이 그냥 무선충전기 거치대에 폰을 갖다 놓기만 하면 되는 차량용 무선충전기는 꽤 편리한 제품이 되었습니다. 저는 샤오미 차량용 무선충전기를 1년전 약 3만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구입을 했어요.

 

제품의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충전기 거치대 본체와 함께 충전기 쪽으로 전원을 보낼 수 있는 시가잭과 USB C 타입 케이블, 그리고 대쉬보드 장착용 보조거치대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저처럼 송풍구에 바로 장착하실 분들은 대쉬보드용 보조거치대는 필요없을거예요.

 

무선충전기 거치대 본체의 모습입니다. 매끈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겉보기엔 일반 거치대와 큰 차이점은 없어 보입니다. 양 옆으로 폰을 지지해주는 날개 부분이 있고, 아래쪽으로는 폰을 받쳐주는 받침대가 있어요. 뒷면은 송풍구에 바로 꽂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클립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에 충전을 위한 시가잭도 함께 포함되어 있는 것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요즘 출시되는 차량용 무선충전기 구성품에 시가잭은 빠져 있는 제품들이 많거든요. 암튼 샤오미 차량용 무선충전기 시가잭은 2개의 USB 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곳이 20W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포트이니 고속 무선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저기 빨간색 포트에 USB C 타입 케이블을 연결해야 합니다.

 

제품을 들고 직접 차량으로 가서 설치를 해봤는데요. 그냥 뒷면에 있는 클립으로 차량 송풍구 위치를 잡아 그냥 꽂아 넣으면 됩니다. 의외로 지지해주는 힘이 좋아 그동안 1년 가까이 사용하면서 제품이 흔들린다거나 떨어진 적은 한번도 없을만큼 꽤 강하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동봉된 USB C 타입 케이블은 폰이 아닌 충전기 본체 아래쪽에 연결하면 되고요. 시가잭 전원이 들어오니 충전기 본체에 파란색 원 모양의 LED가 예쁘게 켜지는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샤오미 차량용 무선충전기 거치대에 직접 장착해본 모습입니다. 충전기와 스마트폰 모두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라 고속무선충전도 아주 잘 되더군요. 고속무선충전을 지원해서인지 충전속도도 집에서 사용하는 무선충전속도와 그리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실제 샤오미 차량용 무선충전기에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영상입니다. 일일이 날개 부분에 손을 대지 않고도 폰을 거치대에 가까이 가져가면 자동으로 날개 부분이 열리면서 거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거치대에서 탈거를 할 때에도 거치대 왼쪽 아래에 있는 센서에 손을 갖다대면 자동으로 날개가 열려 탈거를 할 수 있는데요. 확실히 유선 충전케이블을 사용할 때 보다는 많이 편리해진 것 같았습니다. 다만, 여기서 샤오미 차량용 무선충전기 거치대의 단점이 하나 있는데요. 거치대 날개가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는 것이 시가잭 전원이 연결되었을 때만 작동하므로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는 작동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예요. 그래서 폰을 탈거할 때에는 꼭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미리 탈거한 뒤 시동을 꺼야 한다는 점이 단점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