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일상이야기

BLDC 선풍기 추천, 한경희 선풍기 내돈내산 구입 및 사용 후기

by @파란연필@ 2022. 6. 24.

비가 많이 내리는 것을 보니 이제 본격적으로 올해 장마가 시작되는 느낌인 것 같습니다. 비가 내리기 전, 내륙 지역 곳곳은 벌써부터 30도를 육박하는 무더위가 찾아오기도 했는데요. 이제 여름 필수 가전이라 할 수 있는 선풍기가 필요한 시점이기도 합니다.

 

 

저는 기존에 쓰던 선풍기가 고장이 나서 새로 선풍기를 하나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에어컨이 있기는 하지만, 아직은 에어컨을 돌리기엔 좀 그렇고 선풍기만으로도 버틸 수 있는 더위라 선풍기 구입 전, 어떤 것을 사야 할 지 여러 제품들을 검색해 보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보니 예전에도 그랬겠지만, 요즘 선풍기는 핵심 부품이라 할 수 있는 모터 성능이 가장 중요한데, 그 중에서도 BLDC 모터를 사용한 제품이 소음도 적고 성능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일단 BLDC 모터가 달린 제품 위주로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국산 선풍기로는 역시나 신일 선풍기가 제일 무난해 보였고, 저렴하게는 중국산 샤오미 선풍기와 르젠 선풍기가 많이 검색이 되더라고요. 처음엔 샤오미 무선 선풍기도 알아봤지만, 샤오미 역시 중국산 치고는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었고, 국산 신일 선풍기 역시 꽤 비싸 보였습니다.

 

그렇게 이것저것 검색을 해보다가 한경희 선풍기가 눈에 띄었고, BLDC 모터를 달고 있으면서도 가격도 3만원대 중반으로 꽤 합리적이어서 바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확한 모델명은 HEDF-S7300 이라는 제품이었는데, 2018년도 출시 제품이어서 그런지 가격대가 저렴했고, 또한 한경희 라는 이름을 달긴 했지만, 제품 생산은 중국에서 했고 또한 기존 중국산 르젠 제품을 카피한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는 것이어서 가격대가 저렴했던 것 같았습니다. 배송이 와서 언박싱을 해보니 각 부품들이 분해된 상태로 포장이 되어 있었지만, 조립 방법이 잘 설명되어 있고, 실제 조립도 꽤 간단한 편이었어요.

 

일단 바닥을 지지해주는 원형 본체 및 중심 지지대를 서로 연결해 주는 작업이 필요한데, 드라이버를 사용할 필요 없이 그냥 지지대를 화살표 방향으로 앞뒤 구분만 잘 해서 넣게 되면 딱 들어맞게 고정이 되어 조립이 되더군요.

 

그 다음은 선풍기 날개 조립인데, 우선 선풍기 안전망 뒷망을 먼저 지지대에 장착을 하고, 날개를 조립한 뒤 앞망을 조립하는 순서로 해주시면 됩니다. 앞망을 조립할 때 나사 피스 1개만 고정시켜주면 되고요. 앞망과 뒷망을 조립하는 과정이 약간 어려울 수 있지만, 맞물리는 부분을 잘 찾아서 맞춰 끼워 넣으면 됩니다.

 

금방 조립을 완료한 모습이예요. 깔끔한 화이트 색상이 마음에 듭니다. 요즘 출시되는 선풍기들은 대부분 리모컨이 포함되어 있기도 해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은데요. 리모컨에는 아예 르젠 로고가 그대로 쓰여 있는 모습입니다. 그래도 뭐 성능에 이상이 없으면 그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선풍기 날개는 모두 7개로 되어 있어 7엽 날개입니다. 날개가 많을 때 장점은 저단에서도 비교적 저소음으로 바람을 내보낼 수 있다는 것이예요. 거기에 BLDC 모터가 달려 있어 더 조용한 바람이 가능합니다. 조작 패널 부분도 매우 심플한데요. 강약 단수를 조절할 때에는 중간 조그셔틀을 오른쪽 왼쪽으로 돌리면 되고, 단수 세기는 1단부터 최대 24단까지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실제 작동을 해보니 5단 까지는 거의 소리가 나지 않을 정도로 조용한 편이었고, 5단 이후 10단 까지는 일반 선풍기 수준의 바람소리, 그리고 10단이 넘어가면, 소리가 크게 들리긴 합니다. 그래도 최대 7~8단 정도만 해도 꽤 강한 바람이 나와서 이 이상 사용해 본적은 없고요. 대부분의 기능은 리모컨으로 작동이 가능해서 아주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았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