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여름(夏)

목포 여행코스 야경 좋은곳 가볼만한곳, 춤추는 바다분수 및 갓바위

by @파란연필@ 2022. 7. 1.

중부지방은 장마로 인해 물 폭탄이 내리고 있고, 남부지방은 폭염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 여름도 아무쪼록 별 피해 없이 지나가기를 기대하며, 목포 여행코스 중 시원한 밤풍경과 야경이 아름다운 두 곳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목포 역시 바다를 끼고 있는 항구도시여서 그런지 곳곳에 바다를 배경으로 한 야경이 예쁜 곳이 곳곳에 있는 것 같았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곳은 역시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둘러 보는 목포대교와 목포 앞바다, 목포 시내 야경일 것이고요. 그 외에도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 그리고 갓바위 야경도 꽤나 볼만한 곳입니다.

 

 

1. 열대야를 잠시 잊게 만드는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는 평화광장 부근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목포 평화광장 앞바다에서는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저녁 일정한 시간이 되면, 바다 쪽에 설치된 분수대에서 멋진 분수 공연 쇼가 펼쳐지게 되는데요. 신나는 음악과 함께 여름밤의 시원하고도 화려한 분수쇼를 볼 수 있습니다.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는 특이하게 분수대가 바다 위에 떠 있는 형태로 세계 최초의 부유식 분수대로 알려져 있기도 한데요. 바다 위에서 솟아나는 분수라 그런지 스케일도 꽤 큰 편입니다. 분수대가 설치된 수반 길이만 해도 약 150미터 정도이며, 분수쇼가 시작되면 최대 분사되는 분수 높이는 70미터까지 솟구친다고 해요.

 

분수쇼가 시작되는 시간이 되면, 평화광장 주변으로는 분수쇼를 보기 위해 하나 둘씩 계단에 자리잡고 분수쇼를 관람하게 되는데, 특히 커플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목포 데이트코스로도 괜찮은 곳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단순히 시간에 맞춰 공연을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관객들도 직접 분수쇼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매번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사연 신청을 받거나 프로포즈 자막 등을 연출해 주기도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2. 자연이 만들어 낸 걸작, 갓바위 야경

 

분수쇼가 펼쳐지는 평화광장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는 목포의 명물, 갓바위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갓바위를 비추는 조명 덕분에 갓바위 야경도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인데요. 갓바위를 보다 편히 둘러볼 수 있도록 바다 쪽으로 해상보행교가 놓여져 있기도 해 다양한 각도로 갓바위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밤에도 봤지만, 낮에도 갓바위를 찾아가보게 되었는데요. 밤풍경과는 또다른 모습입니다. 목포 갓바위는 영산강과 바다가 만나는 지점의 절벽에 위치해 있어 오랜 침식 작용으로 자연이 빚어낸 작품이라 할 수 있어요. 마치 두 사람이 나란히 삿갓을 쓰고 있는 모습과 닮았다고 해서 '갓바위'라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마치 사람이 일부러 조각을 해 놓은 것처럼 꽤 그럴 듯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갓바위는 오로지 자연의 힘으로만 만들어진 조각 작품이라고 해요. 오랜 세월 동안 해수와 담수가 만나는 지점에서 파도와 바람의 침식작용으로 생겨난 모습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천연기념물로 지졍되어 관리를 받고 있다고 해요.

 

예전에는 육지에서 갓바위의 모습을 제대로 보기가 힘들어 배를 타고 바다 쪽으로 나가야지만 제대로 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바다 쪽으로 해상보행교가 설치되어 있어 걸어서도 쉽게 갓바위를 둘러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밤에 보는 야경과 낮에 보는 풍경 모두 다르니 낮과 밤의 풍경 모두 둘러보시길 추천 드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