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평창 발왕산 케이블카 스카이워크 예약 및 요금 할인 운행시간

by @파란연필@ 2022. 7. 15.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발왕산 아래 용평리조트는 원래 겨울 시즌 스키장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하지만, 여름철에는 발왕산 정상 아래까지 운행하는 발왕산 케이블카가 있어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 부근의 스카이워크까지 올라가서 피서를 즐기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평창 발왕산 케이블카 스카이워크 예약 및 요금 할인, 그리고 운행시간까지 같이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블카의 장점이라 하면, 역시 높은 산을 힘들이지 않고 손쉽게 금방 올라갈 수 있다는 점일텐데요. 평창 발왕산도 꽤 높은 산이기는 하지만, 용평리조트와 함께 평창 가볼만한곳으로 소개가 많이 되면서 지금은 연중 케이블카 탑승객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강원도 평창 발왕산 해발 높이는 1485미터로 역시 강원도에 위치한 산 답게 1천미터가 넘는 높은 산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12번째로 높은 산이기도 합니다. 발왕산 정상 부근 바로 아래쪽에는 기(氣) 스카이워크가 설치되어 있어 안그래도 높은 산에서 더욱 높은 곳에 올라가 전망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발왕산 케이블카 타는곳은 용평리조트 내에 있는 드래곤프라자에서 티켓을 구입 후 타시면 되고요. 케이블카 운행시간은 7/16 성수기부터는 09시~20시까지 운행을 한다고 합니다. 탑승요금은 개인 왕복 기준으로 대인 25,000원, 소인 21,000원으로 조금 비싼 편이긴 해요.

 

 

평창 발왕산 케이블카 & 스카이워크 티켓

국내 최장 7.4km 길이의 평창 발왕산 관광케이블카를 타고 국내 최고 해발 1,548m에 위치한 스카이워크까지 편안한 여행을 즐겨보세요. 지금 바로 KKday에서 할인 티켓을 예약하고 떠나보세요.

www.kkday.com

그래도 미리 인터넷 소셜 마켓 같은 곳에서 사전에 예약을 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조금 더 저렴한 금액으로 발왕산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 소개해 드린 곳에서 예약을 하게 되면 대인 왕복 19,500원, 소인 왕복 16,500원에 예약이 가능합니다.

 

발왕산 케이블카 전체 길이는 약 7.4km 정도로 생각보다 긴 편이예요. 그래서 케이블카를 타면 한참동안 산을 타고 능선을 몇 개 넘어가기도 하는데요. 생각보다 스릴도 있는 편입니다. 편도 소요시간은 대략 20분 정도라고 해요.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 부근에 내리게 되면 바로 스카이워크와 연결되어 있는 계단이나 엘리베이터를 타고 나가면 바로 스카이워크 전망대로 갈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을 땐 정말 시원한 풍경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요. 아래로 구멍이 뚫려 있는 구간을 걸을 땐 스릴을 만끽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 스카이워크 말고도 진짜 발왕산 정상 표지석이 있는 곳까지도 숲길을 따라 올라갈 수 있으며, 케이블카 탑승장 주변으로는 무장애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 가볍게 산책을 즐겨도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