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깝고도 먼 나라/'19 시즈오카(静岡)

나고야 공항에서 나고야역, 그리고 신칸센 타고 시즈오카 역까지 가는 방법

by @파란연필@ 2023. 3. 31.

요즘 일본여행 가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그동안 코로나 때문에 하지 못했던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고, 그 선택지 중의 하나가 바로 가장 가깝고 이동이 편한 일본여행이 된 것이겠지요.

 

일본의 대표 여행지라 하면, 도쿄, 오사카, 오사카, 그리고 최근엔 홋카이도 삿포로같은 대도시라 할 수 있겠지만, 코로나 이전에는 이러한 대도시들 보다는 소도시 여행을 하는 분들도 꽤 많았습니다. 물론 이제 일본여행이 풀리면서 역시나 예전처럼 일본 소도시를 찾아가는 여행자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곳이 바로 후지산이 있는 시즈오카 지역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지도를 놓고 보면, 시즈오카는 일본의 나고야와 도쿄 사이에 위치해 있는데요. 일본의 자존심이라 할 수 있는 후지산을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최근 일본여행이 풀리면서 다시금 제주항공을 비롯해 인천~시즈오카 직항편 취항을 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시즈오카 직항편이 그리 많지가 않아 주로 나고야 또는 도쿄를 통해서 가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예전에 나고야 공항으로 입국을 해서 시즈오카까지 이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나고야 공항에서 나고야 역까지...그리고 나고야역에서 다시 신칸센을 타고 시즈오카역까지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고야 공항~나고야 역 (메이테츠 뮤스카이 직통열차)

나고야공항 직통열차 뮤스카이

우선 나고야 공항으로 입국을 하게 되면, 시내가 있는 나고야 역까지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나고야 주부국제공항이 오사카 간사이공항처럼 바다 위의 인공섬에 지어진 공항이라 시내까지 물리적 거리가 꽤 되는 편입니다. 그래도 메이테츠에서 운행하는 공항철도가 있어 비교적 쉽고 빠르게 나고야역까지 갈 수 있는데요. 열차의 종류는 각 역 및 일부 주요역에만 정차하는 보통열차와 쾌속열차, 그리고 중간 정차역 없이 한 번에 나고야역까지 가는 직통열차인 뮤스카이가 있습니다.

 

뮤스카이 지정석 티켓

뮤스카이는 인천공항 직통열차처럼 모두 지정석 좌석으로 운행이 되고요. 별도의 지정석 티켓을 구입해야 합니다. 티켓 가격은 기존 '노선요금 890엔+지정석 요금 360엔'이 더해져 1250엔입니다. 일본의 기차요금은 우리와 달리 '노선요금(운임)+좌석요금(자유석 또는 지정석)' 개념으로 되어 있어서 잘 보셔야 합니다. 만약 직통열차를 타지 않고 보통열차나 쾌속열차를 탄다면, 좌석요금이 빠지는 노선요금 890엔 티켓만 소지하고 탑승하시면 되요.

 

메이테츠 뮤스카이 직통열차는 전석 지정석으로 운행되기에 위와 같이 일반열차의 좌석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뮤스카이 티켓은 메이테츠 역 창구에서 직접 구입하거나 자동발매기에서 구입하시면 되고, 국내에서 출국 전, 소셜 마켓 [바로가기] 같은 곳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나고야 공항에서 나고야역 까지는 대략 30~40분 정도 소요되고요. 공항에서 출발한 뮤스카이 열차는 메이테츠 나고야역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메이테츠 나고야역은 JR 나고야역과는 다른 건물인데요. 그래도 바로 옆에 붙어 있어 도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제 시즈오카로 가기 위해서는 신칸센을 타야 하는데, 신칸센을 타기 위해서는 JR 나고야역으로 이동해야 해요.

 

나고야 역~시즈오카 역 (도카이도 신칸센)

나고야에서 시즈오카까지는 신칸센이 가장 빠르고 편리합니다.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인데요. 티켓 가격은 편도 7만원 정도입니다. 확실히 일본의 교통비는 비싼 편이니 감안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신칸센 좌석은 KTX 보다는 꽤 넓고 쾌적한 편입니다. 이 구간의 신칸센은 도카이도 신칸센으로 불리는데, 일반실 좌석이 2+3 배열의 구조이지만, 그래도 앞뒤 공간이 꽤 넓어서 편하게 갈 수 있어요. 신칸센 역시 자유석과 지정석 구분을 해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데, 자유석을 타셔도 되고, 아니면 짐이 많거나 미리 좌석을 지정해서 가고 싶다면, 지정석 좌석을 구입해서 타시면 됩니다.

 

신칸센을 타고 약 1시간 정도 달리면, 이렇게 시즈오카 역에 금방 도착을 하게 됩니다. 시즈오카 여행은 이곳 시즈오카역을 중심으로 시작이 되니 이곳을 베이스로 삼아 여행계획을 세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