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봄(春)

서울 근교 철쭉 축제 명소 가볼만한곳 경기도 군포 철쭉 동산 공원

by @파란연필@ 2023. 4. 25.

4월 마지막주에 접어들며, 이제 봄 시즌도 거의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는데요. 4월말부터 5월초 사이에는 마지막 봄꽃이라 할 수 있는 철쭉이 피어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국내 철쭉 명소들이 여러 곳 있지만, 이번 글에서는 서울 및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은 서울 근교 철쭉 축제 명소인 경기도 군포 철쭉동산 공원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올해 2023년 군포 철쭉 축제는 4/28(금)부터 시작해 4/30(일)까지 3일간 열리게 되고요. 지난 주부터 이미 철쭉이 개화하기 시작하면서 이번 주부터 방문을 하시면 멋드러지게 피어있는 분홍 철쭉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겁니다.

 

 

특히 올해의 경우, 작년까지 코로나 때문에 제대로 열리지 못했던 축제였기에 보다 더 성대하게, 그리고 볼거리 많은 행사들도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되는군요.

 

군포 철쭉동산 공원은 4호선 수리산과 가까운 편이라 자차 없이도 대중교통을 이용해 찾아가기에도 매우 쉬운 곳이예요. 4호선 수리산역 3번 출구로 나와 조그만 걸어가면 바로 군포 철쭉 축제가 열리는 군포 철쭉동산까지 갈 수 있습니다.

 

군포철쭉동산은 이곳 아파트 단지 바로 아래쪽에 위치해 있어 평소에는 주민든들의 산책이나 운동 장소로 많이 이용되는 곳이기도 한데, 이렇게 철쭉 개화시기가 되면 외지에서도 많은 분들이 찾는 철쭉 명소가 되지요.

 

군포 철쭉동산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화려하게 피어난 예쁜 철쭉들이 정말 멋지고 아름다웠습니다. 보통 철쭉은 산 중턱에 군락지를 이루고 많이 피는 꽃이어서 그런지 이렇게 도심지 주택가 주변에서 넓은 철쭉 군락지를 만날 수 있는 곳이 그리 쉽지 않은 편이예요. 그런 의미에서 군포 철쭉동산은 접근성이 아주 좋은 철쭉 명소이기도 합니다.

 

철쭉 동산 중앙 아래쪽에는 작은 무대가 마련되어 있고, 아마 철쭉 축제 기간 중에는 이곳에서 많은 행사들이 열리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올해는 초대가수들의 공연들이 계획되어 있기도 하니 축제를 즐기실 분들은 행사 기간 중에 방문해 보실 것을 추천드려요.

 

군포 철쭉동산이 약간 경사진 비탈면을 따라 철쭉들이 피어나 있는 모습인데, 군데군데 사잇길로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직접 철쭉 꽃 가까이에 다가가서 꽃과 함께 사진을 찍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따스한 봄볕을 맞으며 철쭉 산책로를 걷는 것도 괜찮았어요.

 

철쭉의 대표적인 색깔이라 하면 진한 핫핑크 컬러가 대부분이긴 하지만, 군데군데 빨간색 또는 연한 핑크빛깔의 철쭉도 만날 수 있어 다양한 색감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해요.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철쭉 군락지를 가장 잘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 있는 곳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이곳엔 데크가 놓여져 있기도 해서 이곳에서 아래를 내려다 보면 군포 철쭉 동산의 철쭉 풍경을 가장 예쁘게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철쭉 군락지 뒷편으로는 수리산 등산로가 이어져 있어 평소에는 등산하시는 분들의 등산로 초입길로 자주 이용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철쭉은 그래도 다른 봄꽃 보다는 꽤 오랜기간 피어 있는 꽃이어서 굳이 축제기간에 맞춰 방문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5월초까지는 충분히 예쁘게 피어 있는 철쭉의 모습을 볼 수 있을 듯하니 마지막 봄꽃의 풍경을 맞이하실 분들은 서울 및 수도권에서 가까운 군포 철쭉 동산을 한 번 방문해 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