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여름(夏)

해운대 엘시티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야경 및 입장권 가격 할인

by @파란연필@ 2023. 7. 19.

부산의 대표적인 야경 명소라 하면 해운대 지역이 아마 가장 화려하고 멋질 것입니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서 부산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해운대의 낮 풍경도 좋지만, 해운대의 밤 풍경 또한 놓칠 수 없는 포인트이지요.

 

여름 밤바다의 낭만과 함께 해운대 주변의 야경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이라 하면, 역시 해변가의 가장 높은 건물인 엘시티 엑스더스카이 전망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미 부산 야경명소로 많이 알려진 곳이기도 하고, 고층에서 내려다 보는 해운대 야경은 정말 황홀하고 아름답거든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해운대 엘시티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야경 소개와 함께 전망대 입장권 가격 및 할인 정보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해운대 엘시티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찾아 가는 길

해운대 엘시티가 워낙 고층 건물인데다, 해운대 어느 지역에서든 쉽게 눈에 띄는 곳이라 엑스더스카이 전망대까지 찾아 가는 길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고층 건물만 보고 따라가면 되기 때문인데요. 미포 방면 해운대 해변 끝쪽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좋은 편입니다.

 

해운대 엘시티 엑스더스카이 전망대는 국내에서 서울 잠실 롯데 서울스카이 전망대 다음으로 높은 초고층 전망대입니다. 100층에 이르는 높이인데요. 입장권을 구입 후 엘리베이터를 타면 금방 100층까지 다다르게 됩니다.

 

 

해운대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관람시간 및 입장권 가격

- 관람시간 : 월~일요일 10:00~21:00 (주중, 주말/공휴일 동일)

- 입장권 가격 : 대인 27,000원, 소인 24,000원

사실 해운대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입장권 가격이 그리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위의 가격은 현장 구입가 기준인데요. 만약 4인 가족이 올라간다 치면, 거의 10만원 정도 들게 될겁니다. 그래도 인터넷 소셜 마켓 같은 곳에서 사전 예약만 하면 그나마 조금 더 저렴하게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하니 전망대 올라갈 계획이 있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운대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야경

개인적으로 이곳 엘시티 전망대를 올라갈 계획이라면, 낮 보다는 저녁 시간대 야경을 보러 올라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물론 낮 풍경도 멋있긴 하지만, 역시 해운대는 야경이 훨씬 더 아름답거든요. 멀리 광안대교와 마린시티 야경까지도 한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전망대 한쪽에는 쇼킹브릿지라는 곳이 있는데요. 바닥이 유리창으로 훤히 뚫려있는 구간인데, 이 구간 위를 지나게 되면 꽤 짜릿한 스릴을 만끽할 수도 있습니다.

 

통유리로 된 100층 전망대에서 야경을 즐기고, 한 층 아래로 내려가면, SKY99 레스토랑과 함께 야외테라스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물론 고층이어서 높은 벽이 가로막고 있긴 하지만, 100층 높이의 야외테라스는 또다른 느낌이더라고요. 그리고 다시 한 층을 더 내령로게 되면, 카페 및 기념품 가게가 나오게 됩니다.

 

작은 카페와 함께 또다른 한쪽에는 스타벅스도 같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곳 스타벅스는 타이베이 101타워에 있는 스타벅스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에 위치한 스타벅스로 알려진 곳이기도 해요.

 

전망대는 100층부터 시작해 99층, 98층 순으로 아래로 내려오면서 둘러보시면 되고, 지상으로 내려올 땐 98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다시 내려오시면 됩니다. 98층에도 곳곳에 휴게공간 및 전망을 할 수 있는 유리창 구조로 되어 있어서 조용히 야경을 둘러보기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