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여름(夏)

대구 근교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이가리닻 전망대 및 월포 해수욕장

by @파란연필@ 2023. 8. 7.

무더운 여름 날씨에 피서지로 동해안 바닷가를 찾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번 글에서는 대구 근교에서 가까운 바닷가인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중 이가리닻 전망대와 함께 월포 해수욕장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가리닻 전망대와 월포 해수욕장은 사실 포항 시내에서는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포항 시내에서 북쪽으로 31번 국도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가장 먼저 이가리닻 전망대를 만날 수 있고, 조금 더 윗쪽에 월포 해수욕장이 자리잡고 있어요. 동해선 월포역에서는 택시비 약 5000원 정도 나오는 거리입니다.

 

 

이가리닻 전망대

포항 이가리닻 전망대는 포항 북부 해안가 쪽에 위치한 작은 바닷가 전망대인데요. 도로가에 있는 해송 군락지를 지나면 바로 전망대로 이어지는 길이 연결됩니다. 전망대 형상이 위에서 내려다 보면 마치 닻의 모양을 하고 있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이고요. 인스타 핫플로 자주 소개가 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별도의 입장료 없이 무료로 둘러볼 수 있는 곳이며, 꽤 무더운 날씨이긴 했지만, 전망대 너머로 펼쳐진 푸른 동해바다가 정말 시원한 풍경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이가리닻 전망대 위를 걷다 보면, 양쪽으로 작은 해변을 내려다 볼 수 있는데요. 오른쪽으로는 간이해변, 왼쪽으로는 거북 모양을 한 거북바위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 간이해변은 여름철 물놀이를 즐기는 분들도 꽤 많은 것 같더라고요.

 

전망대 끝까지 걸어가면, 빨간 삼각뿔 모양의 조형물과 조타휠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멀리 보이는 동해바다와 함께 사진찍기 좋은 포토존이기도 해서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전망대 데크 중간쯤에는 아래 해변가로 내려가는 계단이 연결되어 있는데요. 해안가 주변으로는 해바랑길 산책로와도 길이 연결됩니다. 아래에서 위로 올려다 보는 이가리닻 전망대의 풍경도 꽤나 멋진 모습이었습니다.

 

 

월포 해수욕장

이가리닻 전망대에서 동해안을 따라 다시 조금 더 북쪽으로 올라가면 월포해수욕장이 나옵니다. 나름 포항에서는 유명한 해수욕장이고요. 대구 경북 지역에 계시는 분들이 가까운 동해안 피서지로 많이들 찾는 곳이예요. 그래도 동해안 해수욕장 치고는 한여름철인데도 꽤 한산한 편이었습니다. 해변 끝자락에는 차량을 위한 오토캠핑장도 마련되어 있는 모습이었어요.

 

월포해수욕장은 '달이 비치는 맑은 바다'라는 예쁜 뜻을 가진 곳입니다. 월포해수욕장은 이가리닻 전망대 보다는 월포역에서 훨씬 더 가까운 편이라 도보로도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어요. 해변에서 약 5~10분 정도만 걸어가면 동해선 월포역이 나옵니다. 그래서 포항에서 기차를 타고 다녀오기에도 좋은 곳이예요.

 

동해안 해수욕장 치고는 수심이 생각보다 얕은 곳이라 아이들과 함께 피서를 나온 가족 피서객들이 많이 보였고요. 또다른 해변 한쪽에서는 서핑 보드를 타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서핑 강습을 받을 수 있는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암튼, 정말 무더운 요즘... 여름이 끝나기 전 대구 근교의 가까운 동해 바닷가를 찾고자 한다면, 이가리닻 전망대와 월포해수욕장을 한 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