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진해군항제 벚꽃 축제 대중교통 셔틀버스 노선 및 주차장 위치

by @파란연필@ 2024. 3. 18.

봄꽃들이 하나 둘 피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제 이번주 주말이 되면, 본격적으로 진해군항제 벚꽃축제가 시작됩니다. 국내 최대 벚꽃축제인만큼 정말 많은 사람들이 진해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아무래도 전국 각지에서 몰려드는 인파 때문에 교통상황이 상당히 복잡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올해 2024 진해군항제 벚꽃축제를 찾는 분들을 위해 대중교통으로 찾아가는 방법 및 축제기간 셔틀버스 노선과 운행 정보, 그리고 자차로 오시는 분들을 위한 주차장 위치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해군항제 행사장 안내 및 주차장 위치

크게 보실 분들은 PC 화면에서 클릭해 주세요

진해군항제는 벚꽃 시즌이 되면, 도시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축제 현장으로 변하는 만큼 어디를 둘러 보아도 분홍 벚꽃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런 만큼 주차장 역시 시내 곳곳에 분산되어 있습니다.

 

 

우선 주차구역의 경우, 진해군항제 기간에 한해 해군교육사령부 내(주말), 해군사관학교 내 주차장이 임시로 마련되며, 진해여고, 진해여중, 진해중앙고, 진해남중학교에도 주말 동안 임시주차장이 마련됩니다. 그 외 진해 문화센터, 에너지과학공원, 진해구청, 공영주차장, 복개천, 로터리 일원 노상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으며, 도심에서 조금 떨어진 외곽지역에는 공단로 및 명동분교에 주차장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진해군항제 기간 중, 토, 일요일에는 '북원로터리~진해역~중앙시장~경화역~3호 광장 교차로(롯데마트)' 구간에서는 버스전용차로로 운행이 되어 일반승용차 차량은 진입이 되지 않으니 우회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진해군항제 기간 중 대중교통 이용 정보

우선 시내버스의 경우, 마산역, 마산시외버스터미널, 마산고속버스터미널, 창원역, 창원중앙역, 창원종합버스터미널에서 많은 버스들이 진해역 및 중앙시장 방면으로 운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요.

 

- 블루라인 : 공단로~안민터널~경화역~중앙시장~진해역~북원로터리

- 옐로라인 : 두산볼보로~장복터널~구민회관~중앙시장~복원로터리

-레드라인 : 웅천초교 명동분교~진해구청~경화역~중앙시장~제황산~속천종점~해군교육사령부 앞

 

또한 주말에는 북원로터리를 중심으로 블루라인, 옐로라인, 레드라인 등 3개 노선의 무료셔틀버스가 운행되니 주차장에서부터 진해의 각각 벚꽃명소를 다닐 때 적절히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그린라인(유료) : 인의동 종점(진해시외버스터미널)~속천종점~해군교육사령부(진해루)~경화역~중앙시장~진해역~북원로터리

 

 

물론 평일에도 주요 행사장 간 시내버스 임시노선이 투입됩니다. 그린라인이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다만, 평일 임시노선은 유료로 운영이 되며 현금 1500원, 교통카드 1450원입니다.

 

하지만, 평일 무료 순환버스도 따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해군교육사령부~경화역~진해역~북원로터리~남원로터리~속천항~해군교육사령부 사이를 순환하는 무료순환버스가 평일 20분 간격으로 무료로 운행하고 있으니 무료순환버스도 적절히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진해군항제 기간에는 각 해군부대가 개방이 되는 만큼, 군부대 투어 시내버스도 따로 운행이 될 예정인데요. 군부대 투어 시내버스는 평일, 주말 군항제기간 매일 운행이 되며, 두 개의 노선으로 북원로터리~해군기지사령부 혹은 3정문~군항 11부두~해군사관학교 사이를 운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전야제를 비롯한 진해군항제 기간 동안에는 기존 창원시티투어버스가 진해군항제 벚꽃 투어버스로 바뀌어 운행을 하게 되는데요. 진해역을 출발해 제황산공원, 진해루, 소죽도 행암로, 경화역을 지나 다시 진해역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운행을 하게 됩니다. 요금은 성인 5000원, 청소년 3000원으로 하루 동안 모든 승강장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