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38

생각보다 봄이 일찍 찾아온 부산의 벚꽃 명소는 어디? 작년에도 약 일주일 정도 벚꽃 개화시기가 빨랐다고 하는데, 올해도 역시 평년보다 일주일 정도 빠른 이번 주중에 부산의 벚꽃은 이미 거의 만개를 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벚꽃을 조금 일찍 만날 수 있는 것은 기분이 좋지만, 해마다 지구온난화의 영향 혹은 지구의 기온이 점점 오른 것 때문이라면 왠지 불안한 마음이 들기도 하는군요. 여튼... 부산도 지난 3월 중순부터 개화를 하기 시작한 벚꽃이 아마 이번주 주말 정도가 되면 개화상태가 절정이 되어 활짝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만, 주말에 또 비소식이 있어 비 때문에 벚꽃잎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긴 하지만, 그래도 화려한 벚꽃을 바라보며 부산의 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 동래 온천천 벚꽃길 .. 2021. 3. 26.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에어팟 닮은 수디오 니오 지하철을 타거나 버스를 타다 보면 귀에 이어폰을 꽂고 음악을 듣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예전과는 달리 이제 치렁치렁 줄이 연결된 유선 이어폰 보다는 깔끔한 무선 이어폰을 끼고 있는 사람들이 더 많은 편입니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대명사라 하면 바로 애플 에어팟이 가장 먼저 생각 나는데요. 오늘은 애플 에어팟 하고도 매우 닮아 있고 거기에 가격까지 저렴해서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스웨덴 음향기기 업체인 수디오에서 최근 출시한 수디오 니오 이어폰인데요. 블루투스 이어폰에 관심이 있고 여러 제품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수디오 브랜드를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생각보다 가성비 뿐만 아니라 품질까지 좋은 브랜드로 알려져 있어요. 이젠 애플 .. 2021. 3. 23.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대신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구입한 이유 지난번 포스팅에서 아이패드 프로4세대 11인치 256GB 셀룰러 버전을 중고로 구입했던 내용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당시 중고매물 구성품 중 애플펜슬과 매직키도드도 각각 포함이 되어 있었지만, 애플펜슬만 구입하고 매직키보드는 구입하지 않았던 얘기를 드렸습니다. 2021.03.16 - [혼자 끄적거리기/Digital,IT] -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 새것 아닌 중고 구입 이유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 새것 아닌 중고 구입 이유 기존에는 갤럭시 탭S3 태블릿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큰 문제없이 잘 사용을 했지만, 이것도 이제 년식이 되다 보니 안드로이드 OS 특성 때문인지 몰라도 웹서핑 마저도 버벅거리기 시작했고, shipbest.tistory.com 아이패드를 제대로 활용하고 생산성을 높일 목적.. 2021. 3. 19.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 새것 아닌 중고 구입 이유 기존에는 갤럭시 탭S3 태블릿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큰 문제없이 잘 사용을 했지만, 이것도 이제 년식이 되다 보니 안드로이드 OS 특성 때문인지 몰라도 웹서핑 마저도 버벅거리기 시작했고, 사용하기가 점점 불편해 지더라고요. 그래서 새로운 태블릿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작년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 탭S7이 꽤 호평을 받기도 했고, 같은 탭S 시리즈라 처음엔 갤탭 시리즈로 구입을 할까 생각했었지만, 왠지 아이패드를 다시 한번 써보고 싶은 생각도 들더라고요. 결국 제 손에 들어온 것은 갤탭이 아닌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 셀룰러 256GB 제품이었습니다. 아이패드도 다시 아이패드 에어4를 구입할지 프로4를 구입할지도 꽤 고민을 했었는데요. 에어4가 주사율만 120Hz를 지원했더라면 뒤도 안보고 에어4로 갔.. 2021. 3. 16.
필터샤워기 헤드 추천 수압 상승 닥터제로 샤워기 보통 오래된 아파트나 주택 같은 경우, 상수도관이 연결되어 있는 내부 배관 상태가 그리 깨끗하지는 않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녹이 묻어 나올수도 있고, 이물질 같은 것들이 함께 섞여 나오기 때문에 샤워를 하거나 씻을 때에도 뭔가 찜찜한 기분이 들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요즘은 샤워할 때만이라도 찝찝한 기분을 없애고자 샤워기 헤드를 필터가 달린 필터샤워기 헤드로 바꾸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 오래된 아파트에 살고 있는지라 샤워기는 필터샤워기로 교체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닥터제로 필터샤워기를 써 볼 기회가 생겨 이전에 쓰던 샤워기 헤드와 함께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닥터제로 샤워기를 사용하기 전 기존에 사용하던 필터샤워기 입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안쪽에 하얀색 필터가 들어가.. 2021. 3. 12.
강원도 숙소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 트윈룸 숙박 후기 3월이 시작된지도 벌써 일주일이 훌쩍 넘어 열흘이 되어 가는데요. 남쪽은 벌써 봄꽃이 피어나는 따뜻한 봄날씨이지만, 아직 강원도 산간지방은 얼마전까지만 해도 한겨울마냥 많은 눈이 내렸다고 합니다. 특히 대관령 인근 평창 지역 역시 아직은 주변에 하얀 눈들이 쌓여 있어 한겨울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직 코로나 확산세가 여전하긴 하지만, 코로나가 조금 잠잠해지고 상황이 나아지게 되면, 나중에라도 강원도 평창 여행을 가게 되었을 때 도움이 되고자 평창 및 대관령 인근 지역의 숙소 및 호텔 한 곳을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평창 라마다 호텔&스위트 입니다. 대관령과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대관령 양떼목장이나 삼양목장 등 인근 지역을 여행할 분들은 위치로 봤을 때 굉장히 괜찮은 숙소가 아닐까 .. 2021. 3. 9.
동해 묵호등대 논골담길 묵호항 등대오름길 야경 작년 이맘때쯤 강원도 동해와 정동진 방면으로도 KTX 노선이 새롭게 개통을 하게 되어 강원도 여행이 한결 더 가까워진 것 같습니다. 특히 동해의 경우, 많이 알려진 묵호항과 묵호등대를 찾아가기 위해서도 이제 동해역까지 KTX를 타고 갈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동해역에서 찾아가기 쉬운 묵호항 논골담길과 등대오름길 야경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그동안 동해가 생각보다 먼 곳이라 지난 2009년에 처음 방문해 보고 꽤 오랜만에 다시 방문을 했던 묵호항이었습니다. 그 때도 벽화마을이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도 그 마을의 모습은 크게 변한 것 없이 그대로의 모습인 것 같더라고요. 그 땐 아침에 등대오름길을 직접 걸어서 올라가며 마을 구석구석을 둘러 보았는데, 이번에는 저녁 무렵 해가 지고 난 이후 묵호항의 .. 2021. 3. 5.
2021년 3월 봄꽃축제 취소 소식, 원동매화 광양매화 구례산수유 축제 추운 겨울이 지나고 어김없이 3월이 시작되며 봄이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해 작년 봄부터 봄다운 봄을 제대로 만끽하지 못하고 보냈는데, 올해 봄도 사정이 그리 좋아 보이진 않네요. 봄바람 살랑살랑 부는 나들이를 하고 싶은데 그러지 못할 것 같아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작년 코로나가 한창 시작할 무렵부터 전국 각지의 봄꽃 축제들이 줄줄이 취소되면서 내년을 기약하자...라고 했는데, 결국 1년이 지난 올해 봄 역시 코로나19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나지 못할 것 같네요. 물론 백신 접종은 시작되었다고는 하지만, 이제 접종 시작단계이고 아직 확산 추세가 300~400명대를 계속 유지하고 있는 상태라 아쉽게도 올해 3월에 열리는 봄꽃 축제 역시 대부분 취소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1. 3.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