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69

충남 홍성 가볼만한곳 홍주성 홍주읍성 성곽둘레길 충남 홍성은 작은 군 단위의 지역이긴 하지만, 이름을 대면 누구나 다 알 만한 인물들을 많이 배출한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홍성역 앞에 가면 홍성을 대표하는 4인의 인물 흉상 조각판이 있는데요. 최영 장군, 성삼문, 만해 한용운, 김좌진 장군까지 우리나라를 빛낸 4명이 모두 홍성 출신이었다는 것이 의외였습니다. 암튼, 훌륭한 인물들을 배출한 홍성의 대표여행지는 아무래도 홍주성이라 불리는 홍주읍성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홍주읍성은 홍성역에서부터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홍성역에서 차로 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홍주읍성은 성곽둘레길을 따라 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성곽둘레길을 한번 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홍주읍성의 정문이라 할 수 있는 홍화문입니다. 남문으로 불리기도 했다는데, 홍주성은 백.. 2021. 6. 29.
간이역 폐역의 변신, 경부선 고모역 복합문화공간 고속열차 투입 및 노선 확대로 인해 작은 간이역들이 점점 사라져 가고 있습니다. 이미 폐역의 길로 들어선 역도 많고 그냥 방치되어 흉물로 남아 있는 역들도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고모역은 여느 간이역과 다를 바 없는 작은 역이었고, 또한 폐역이 된 역이지만, 다른 간이역 폐역들의 모델이 될 만큼 리모델링이 잘 된 곳이라 생각됩니다. 고모역은 경부선에 위치한 작은 역입니다. 무궁화호나 ITX 새마을호를 타고 가다 보면, 경산역을 지나 동대구역 도착 전 고모역을 지나게 되는데요. 지금은 폐역이 되어 정차하는 열차없이 그냥 통과하는 역이지만, 예전에는 몇몇 정차하는 열차들이 있었던 역입니다. 외관만 보면 빨간 벽돌건물이 꽤나 인상적이면서도 예쁘게 보이는 고모역입니다. 대구에 위치한 고모역을 찾아가려면, .. 2021. 6. 22.
유튜브 촬영장비 마이크 추천, 소니 TX650 보이스 레코더 영상 컨텐츠의 발전 속도가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 이젠 정보 검색을 하기 위해 블로그 보다 유튜브 검색을 하는 분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1인 크리에이터인 유튜버가 되기 위해선 기본적인 유튜브 촬영장비가 필요합니다. 물론 처음에는 스마트폰 하나로도 충분히 영상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지만, 조금씩 욕심이 생기다 보면, 촬영장비들을 하나둘씩 구입하고 싶어지기 마련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촬영장비 중 기본 장비라 할 수 있는 유튜브 마이크 추천을 해보려 합니다. 바로 소니에서 나온 소니 TX650 이라는 보이스 레코더입니다. 마이크라기 보다는 보이스 레코더가 더 맞는 기기이긴 한데요. 이미 많은 유튜버 분들이 추천을 하고 소개를 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저도 작년부터 유튜브 채널을 개.. 2021. 6. 19.
드라마는 끝났지만 여전히 여운이 남는 곳, 부산 호천마을 남일바 몇 해 전 청춘들의 성장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쌈마이웨이가 크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드라마의 주 촬영지가 바로 부산 호천마을 산복도로 부근이었는데요. 드라마가 끝난지 한참 지났지만, 지금도 여전히 여행객들이 알음알음 찾아오는 명소가 된 곳이예요. 사실 이곳은 드라마가 방영되기 전부터 저하고 인연이 깊은 곳입니다. 왜냐하면 제가 어렸을 적 친구들과 놀던 바로 그 동네였거든요. 학교도 인근 초등학교를 다녔었고, 부산토박이이면서 산복도로 인근에서 자랐던 저희 동네가 이렇게 세상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고 유명해질 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워낙 인기가 있었던 드라마였고, 주연 배우 또한 한류스타여서 그런지 코로나 이전에는 외국인 관광객들도 심심찮게 볼 수 있었는데, 지금은 관광객 수가 많이 줄긴 했지만, 아직까지 .. 2021. 6. 16.
영주 가볼만한곳 필수 여행코스, 부석사 무량수전과 소수서원 그래도 영주여행을 왔다 하면, 반드시 가볼만한 여행지가 있습니다. 바로 세계문화유산으로도 지정이 된 부석사와 소수서원 역시 함께 가볼만한곳인데요. 특히 영주를 처음 방문하는 분이라면 영주 여행코스 중에서 부석사와 소수서원은 꼭 가봐야 할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부석사와 소수서원은 영주 시내와는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래서 자차나 렌터카로 가는 것 보다는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그래도 최근 중앙선 KTX 이음이 청량리~안동 구간을 개통함에 따라 영주역에도 KTX가 정차를 하기 때문에 보다 접근성이 좋아졌고, 특히 부석사와 소수서원은 영주역 보다는 풍기역이 조금 더 가까운 편이라 풍기역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풍기역에서는 시내버스 27번을 타게 되면 바로 부석사까지 갈 수 있다고 .. 2021. 6. 14.
손현주의 간이역 여행, 화순 능주역과 영벽정 기차길 기차를 좋아하고 간이역 여행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매주 토요일 밤에 방송하는 MBC 손현주의 간이역을 한번씩 보셨을거예요. 저도 가끔 챙겨 보며 어떤 곳들은 꼭 한번 찾아가고픈 간이역들도 있어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요. 그 중 화순 능주역은 방송 초기 소개가 되었던 역이었고 저는 방송 전 다녀왔던 적이 있어 오늘 사진으로 한번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화순의 대표적인 여행지라 하면 가장 먼저 세량지가 생각이 납니다. 봄철 세량지 호수가에 피어있는 예쁜 벚꽃 풍경을 담기 위해 특히 사진가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요. 세량지와 함께 가까운 곳에 위치한 영벽정 역시 영벽정 벚꽃과 함께 철길 풍경을 담으로 찾아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영벽정 인근에 있는 역이 바로 능주역인데요. 비록 지금은 벚꽃이 피는 봄철은 아니.. 2021. 6. 10.
동영상 파일 변환 프로그램 추천, 모바비 컨버터 Movavi Converter 요즘은 유튜브의 시대라 할 만큼 사진 보다는 영상의 비중이 날로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 크리에이터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각자 동영상을 편집할 영상 편집 프로그램과 더불어 때에 따라 인코딩한 영상 파일을 다른 포맷의 파일로 변환하기 위한 소프트웨어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요. 대부분은 인코딩을 한 원본 파일 mov 파일이나 avi 파일 용량이 너무 커서 이 파일을 압축을 시키면서도 화질 손실은 최소화 하기 위해 mp4 파일 형식으로 변환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테고, 또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처럼 기본 동영상 앱에서는 특정 파일만 영상을 불러올 있는 모바일이나 태블릿 기기에 맞춰 파일을 변환하기 위한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시중에는 동영상 파일 변환 프로그램이 유료 및 무료 형태로 많이 배.. 2021. 6. 8.
6월 아이와 함께 실내 가볼만한곳 부산해양자연사 박물관 유난히도 비가 잦았던 올해 5월이 끝이 나고 여름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6월도 벌써 며칠이 지났습니다. 6월은 여름의 시작이기도 하지만, 또한 장마가 시작되는 달이기도 해서 야외 활동이 쉽지만은 않은데요. 특히 작년과 같은 기록적인 장마가 올해도 다시 오지 않을까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비가 오면 야외활동이 어려우므로 그럴 땐 실내 여행지를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는데, 특히 부산 경남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6월 실내여행지로 동래 금강공원 부근에 위치한 부산해양자연사 박물관을 한번 찾아가 보는건 어떨런지요?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고 유익한 것들이 많아 특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부산 해양자연사 박물관은 해양자연사 분야의 전문 박물관으로 개관한 곳인데요... 2021. 6. 5.
마라도 배편 배시간표 운임 요금 배값 및 배타는곳 아직까지 코로나 시국이라 비행기 타고 여행을 갈 수 있는 곳은 거의 제주도가 유일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작년부터 올해까지 제주도 여행객의 수요가 꽤 많아지고 있는데요. 제주도 여행을 간다면 국토 최남단에 위치한 마라도를 방문하고자 하는 분들도 계실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마라도 배편과 함께 배시간표 요금 배값 및 배타는 곳 까지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사실 오래전 마라도 배편 포스팅을 한 적이 있긴 하지만, 너무 오래전 정보라 다시 업데이트 할 겸 알려드릴려고 해요. 제주도 본섬에서 마라도까지 가는 배편을 탈 수 있는 곳은 모두 두 곳이 있습니다. 하나는 많이들 아시는 모슬포항 부근의 운진항이고요. 또다른 한 곳은 송악산 인근에 있는 산이수동항입니다. 모슬포항은 마라도 뿐만 아니라 가파도 여객선도 .. 2021. 6.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