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끄적거리기/Digital,IT

티피링크 와이파이 증폭기 (TL-WA850RE) 구입 및 Wifi 확장 성능 사용 후기

by @파란연필@ 2017. 2. 16.

와이파이 신호가 약하거나 음영지역이 있다면 저렴한 와이파이 증폭기 추천



아무리 통신사의 데이타가 많고 빠르다고 해도 가장 안정적인 무선 신호는 역시 와이파이가 대세이지요.


아마 대부분 가정 집에 무선공유기 하나씩은 설치가 되어 있을겁니다.




저희 집 역시 거실에 IPTV 전용 LG 공유기가 있고, 제 방에 802.11ac를 지원하는 아이피타임 A2004ns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거실이나 제 방에 있을 때에는 스마트폰에 뜨는 와이파이 신호가 Full로 뜰 정도로 잘 잡히긴 하지만...


문제는 작은 방에 들어가면 거실의 공유기 신호도 그렇고.. 제 방의 공유기 신호가 1~2칸 뜰 정도로 신호가 약하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와이파이가 잡혔다가도 조금만 더 구석으로 이동하면 아예 잡히지를 않아 작은 방에서는 좀 불편했습니다.


사실 작은 방은 난방효율이 좋은 방이라 원래 제 방 대신 제가 겨울동안에 주로 사용하는 방이기도 해서 뭔가 대책이 필요했습니다.





현재 제 방에 설치되어 있는 무선공유기 아이피타임 A2004ns의 모습입니다.


구입한지도 꽤 된 것 같은데, 아직까지 제 방안에서는 만족스러운 속도를 보여줘서 잘 사용하고 있지요.


하지만 작은 방에만 가면 신호가 약해져서 사용하기가 많이 불편했다는...





그래서 와이파이 신호를 증폭 및 확장시켜 준다는 와이파이 증폭기를 새로 하나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구입한 제품은 티피링크에서 나온 TL-WA850RE 라는 모델이었습니다.


와이파이 증폭기는 대부분 아이피타임 아니면 티피링크 두 곳 제품이 가격대도 비슷하고 많이 보이던데요.


처음엔 아이피타임껄 구매하려다가 왠지 티피링크가 디자인이 좀 더 이쁜 것 같아 이걸로 구입~ !!





구성품도 뭐 별거 없었습니다. 와이파이 증폭기 본체와 랜선, 그리고 설명서.... 


사실 와이파이 확장 기능만 사용할 거면 랜선은 필요가 없습니다. 랜카드 없는 구형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서 사용하면 되겠네요.


가격은 대략 1만원 후반대에서 2만원 초반대에 형성되어 있는 것 같은데,


저는 센텀시티몰 지하에서 19,000원 정도 주고 구입을 했습니다.





빠른 설치 가이드라는 설명서가 있기는 하지만, 공유기처럼 PC에서 뭔가 세팅을 해야 한다거나 그런거 없이


그냥 콘센트에 꼽고 버튼만 눌러주면 끝이기 때문에 설명서라 할 것도 없네요.





일단 와이파이 증폭기 본체를 기존 공유기에서 나오는 와이파이 신호가 닿는 지점의 콘센트에 꽂구요.


공유기와 너무 멀리 떨어져 와이파이 신호가 거의 잡히지 않는 쪽에 꽂으면 아예 신호가 잡히지 않을수도 있으니


적절한 위치를 선택해서 자리를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Power 와 Wireless 부분에 파란불이 들어오게 되는데요.





불이 들어온 것을 확인한 후... 다시 공유기 쪽으로 가서 기존 공유기의 WPS 버튼을 한번 눌러주신 다음....





다시 와이파이 증폭기 본체에서 파란색 LED 원 안의 자물쇠 표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서 증폭시켜 주게 되지요.


RE부터 안테나표시까지 있는 LED는 증폭되어진 와이파이 세기를 나타내는 표시라 보면 됩니다.





와이파이 증폭기를 사용하고 나니 이제 작은방에서도 와이파이 신호가 Full로 뜨게 되더군요.


예전에는 1~2칸이 고작이었는데, 이제 끊길 염려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호가 세지게 되니 속도도 더 빠르고 좋은 것 같더라구요. ^^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